• ▲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정든 옛 것을 보내는 아쉬움의 표정으로 그룹사옥 로비에 설치된 ‘그룹사보 45년사 기획전’을 바라보고 있다. 한화그룹은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방식의 ‘채널H’을 오픈하면서 6월호를 마지막으로 45년 역사의 그룹사보를 종간한다.ⓒ한화그룹
    ▲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정든 옛 것을 보내는 아쉬움의 표정으로 그룹사옥 로비에 설치된 ‘그룹사보 45년사 기획전’을 바라보고 있다. 한화그룹은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방식의 ‘채널H’을 오픈하면서 6월호를 마지막으로 45년 역사의 그룹사보를 종간한다.ⓒ한화그룹

한화그룹이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확대, 4만여 임직원이 실시간으로 양방향 온라인 소통에 나선다. 

20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오는 7월부터 기존 사내보와 사내방송을 한데 묶은 사내커뮤니케이션 공감 미디어 '채널H'를 오픈한다. 이는 임직원들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통로로 자유로운 소통에 초점을 맞췄다.

인터넷과 모바일 플랫폼에 기반한 '채널H'는 24시간 실시간으로 임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자리잡고, 회사 소식뿐만 아니라 임직원들간의 대표적인 소통창구 역할도 함께 담당한다. 

한화그룹이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전면 개편한 것은 최근 방산 및 석유화학 회사 인수, 글로벌 사업확대 등으로 임직원수와 국내외 사업장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그룹의 경영철학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계열사간 시너지를 도모할 수 있도록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전면 개편한 것이다.

 
또한, 한화그룹은 디지털에 기반한 콘텐츠 제공으로 그룹의 핵심가치 및 일류정신을 효과적으로 전파하고, PC나 개인 모바일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회사와 개인간의 공감대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채널H'은 회사 뉴스 외에도 조직문화와 자기개발에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주요 콘텐츠는 'H뉴스, H스페셜(생활콘텐츠 등), H컬처(회사의 비전 공유), H라운지(쌍방향 소통공간)'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직원들이 직접 뉴스 콘텐츠를 생산할 수도 있고, 의견을 나눌 수도 있다.

한편, '채널H' 오픈에 따라 1971년 창간 후 45년간 매달 발행되던 한화그룹 사보 '한화∙한화인'은 지난 6월 통권 543호를 마지막으로 발행을 중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