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격한 품질관리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 겨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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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그룹이 자체브랜드 '초이스 엘 골드 (Choice L Gold)'를 내놨다. 

27일 롯데그룹 측에 따르면 그룹이 직접 제조하고 유통하는 이른바 '롯데표 자체브랜드'를 선보인 것이다.

첫 상품으로는 라면, 파스타, 그릭요거트 등 10종 상품이다. 유명 쉐프인 강레오의 이름을 딴 '강레오 쉐프의 찌개라면'2종과 '초이스 엘 골드 파스타'가 대표적이다. 

그릭 요거트 제품인 그릭(GREEK) 4종도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한다. 이번 자체브랜드는 상품의 기획단계부터 계열사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등이 참여해 각 현장에서 얻은 소비자들의 의견을 제품에 반영했다. 

롯데는 초이스 엘 골드 브랜드 제품을 소품목으로 개발해 엄격히 품질을 관리하고, 가격은 합리적인 수준으로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상품 공급 채널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현재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세븐일레븐에서만 초이스 엘 골드 상품이 출시돼 있지만 향후 백화점, 면세점과 롯데닷컴, 롯데아이몰에서도 판매한다는게 롯데 측 설명이다. 

오재용 세븐일레븐 상품 2부문장 상무는 "초이스 엘 골드는 상품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 시키기 위해 롯데의 역량을 집대성해 만든 브랜드"라며 "앞으로 경쟁력을 지닌 상품을 지속 개발하는 동시에 판매채널을 다변화해 롯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