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지 않아 건강한 햄’컨셉으로 연 1000억 원 브랜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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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원F&B는 짜지 않아 구울 때 맛있는 햄, ‘리챔’의 신규 TV CF를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리챔’ CF에는 최근 드라마 ‘질투의 화신’을 통해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배우 조정석이 카리스마 넘치는 셰프로 등장한다. 고급 레스토랑 주방에 등장한 조정석은 햄은 굽고 있는 후배 셰프에게 구이에 가장 잘 어울리는 햄은 따로 있다며 ‘리챔’을 전해준다.

    캔햄은 프라이팬에 굽는 과정에서 수분이 날아가 짠맛이 강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반면 일반 캔햄보다 나트륨 함량이 적은 ‘리챔’은 구워도 짜지 않고 맛있어 구이에 가장 최적화됐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리챔은 짠맛이 강한 제품 일색이었던 기존의 국내 고급캔햄 시장에서, 최초로 저염 컨셉을 들고나와 시장의 판도를 바꾼 브랜드다.

    ‘짜지 않아 건강한 햄’이라는 컨셉을 통해 저염식 웰빙 트렌드 확산에 따라 다른 캔햄에 비해 건강하다는 이미지를 선점하며 연 매출 약 1000억 원의 대형 브랜드로 성장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구이에 가장 잘 어울리는 햄, ‘리챔’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