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헬스케어그룹 도약 위해 "글로벌 인재 양성할 것"
  • 동아쏘시오그룹 상주 인재개발원 준공식에서 (왼쪽에서부터) 철근종합건설 김명남 사장, 간삼건축 김자호 회장, 이정백 상주시장, 김종태 국회의원, 동아쏘시오그룹 강신호 회장, 정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강영석 경상북도의원, 이운식 경상북도의원, 동아쏘시오홀딩스 박찬일 사장이 상주 인재개발원 준공 기념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동아쏘시오그룹
    ▲ 동아쏘시오그룹 상주 인재개발원 준공식에서 (왼쪽에서부터) 철근종합건설 김명남 사장, 간삼건축 김자호 회장, 이정백 상주시장, 김종태 국회의원, 동아쏘시오그룹 강신호 회장, 정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강영석 경상북도의원, 이운식 경상북도의원, 동아쏘시오홀딩스 박찬일 사장이 상주 인재개발원 준공 기념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동아쏘시오그룹

동아쏘시오그룹이 글로벌 헬스케어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글로벌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동아쏘시오그룹은 경상북도 상주에서 상주 인재개발원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동아쏘시오그룹 강신호 회장, 동아쏘시오홀딩스 강정석 부회장, 박찬일 사장, 동아에스티 강수형 사장, 동아제약 이원희 사장 등 동아쏘시오그룹 계열사 대표 및 임직원들 외에 김종태 국회의원, 정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이정백 상주시장 등의 각계 인사들과 상주시 주민들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기념식수, 상주 인재개발원 준공 경과보고, 소개영상 상영,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경상북도 상주는 동아쏘시오그룹의 창업자인 고 강중희 회장과 강신호 회장의 고향으로 인재육성에 대한 창업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상주시에 인재개발원을 건설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상주 인재개발원에서 임직원들의 성과 및 능력 향상 교육과 글로벌 교육 확대에 집중해 우수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상주 인재개발원은 리더 육성센터로 신입사원연수, 그룹리더 과정, 부서장 과정 등의 계층별 교육 위주로 운영된다. 기존에 운영되던 용인 인재개발원은 역량 개발센터로 분야별 직무 전문교육, 생산직 GMP 교육, 영업 역량 교육 등의 직무 교육 위주로 운영된다.

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회장은  “구성원들의 재능과 잠재력을 꾸준히 계발할 수 있도록 사람을 가르치고 성장시키는 곳이 회사다”라며 “훌륭한 인성을 갖춘 인재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앞으로 인재개발원에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잘 운영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