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N, '라이즈 오브 더 룸레이더' 평점 9.3점 받아...'PS VR 출시 후 리뷰 관련 영상들 누적 재생수 1000만 건 가까이 기록해..
  • ▲ ⓒ IGN
    ▲ ⓒ IGN

지난 13일 PS VR과 동시에 발매된 PS VR 타이틀 중 4종이 관심순위 10위안에 들어 매서운 약진을 하고 있다.

해외 게임 전문 매체 IGN는 17일(현지시각) 현재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Rise of the Tomb Raider)가 평점 9.3점(IGN기준)으로 1위를 차지했고 이브 발키리(EVE Valkyrie)가 6위(7.9점), 배트맨: 아캄 VR(Batman: Arkham VR)이 8위(7.2점), 언틸던: 러쉬 오브 블러드(Until Dawn: Rush of Blood)가 10위(6점)을 기록했다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갖은 최근 타이틀 순위를 이같이 공개했다. 

게임 출시 나흘 만에 전 세계 사용자들의 관심과 게임 순위는 PS VR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PS VR에 대한 관심은 유튜브에서도 이어졌다. 유튜브에서 PS VR 리뷰와 관련된 컨텐츠들은 출시 후부터 지금까지 약 1000만에 가까운 누적 재생수를 기록했다.

PS VR의 출시와 함께 주목을 받았지만, 기대만큼 인기를 얻지 못한 타이틀도 있다.

VR 호러 게임인 '히어 데이 라이(Here They Lie)'는 사용자들로 4.8점이라는 초라한 성적표를 받았다.

데모를 먼저 공개한 캡콤의 호러 게임 '키친(Kitchen)'은 같은 호러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기대를 이끌었다.

키친이 더 주목을 받는 이유는 '바이오하자드7(레지던트 이블)'의 IP(지식재산권)이 적극 활용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PS VR의 출시로 다양한 VR 타이틀이 콘솔 시장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한 반면, IGN이 공개한 PS4 전체 게임순위는 아직까지 큰 변동이 없는 양상을 보였다.

1위는 위쳐3(Witcher lll)가 차지했고 블러드본(Bloodborne), 메탈기어솔리드5(Metal Gear Solid V: The Phantom Pain), 언차티드4(Uncharted 4:A Thief's End), 더 위트니스(The Witness), 그랜드 테프트 오토5(GTA V), 인사이드(Inside), 오버워치(Overwatch), 다크소울3(Dark Souls lll), 드래곤 에이지(Dragon Age: Inquisition) 순이다.

  • ▲ IGN이 공개한 PS4 인기 타이틀 1~10위 ⓒ IGN
    ▲ IGN이 공개한 PS4 인기 타이틀 1~10위 ⓒ 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