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능-바지 칼주름 관리기' 등 사용 편의성 강화"첫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세…판매량 전년比 70% 성장"
  • ▲ LG전자가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제거 기능이 강화된 트롬 스타일러 신제품 2종을 30일 선보였다. ⓒLG전자
    ▲ LG전자가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제거 기능이 강화된 트롬 스타일러 신제품 2종을 30일 선보였다. ⓒLG전자


    LG전자가 신개념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타일러 신제품은 옷에 묻은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성능과 스마트 기능 및 바지 칼주름 관리기의 사용 편의성이 강화됐다.

    LG전자는 기존 사용자들이 미세먼지 제거 코스를 자주 사용한다는 점을 파악해 해당 코스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을 제품 외관에 추가했다. 기존 제품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에 해당 코스를 다운받아 NFC 기능을 이용해 해당 코스를 입력할 수 있다.

    신제품에는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돼 스마트 기능이 강화됐다. LG전자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인 LG 스마트씽큐를 활용해 의류관리코스 선택 및 작동, 월별 에너지 사용량 확인,의류관리코스 안내 등을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바지 칼주름 관리기능의 편의성도 크게 향상됐다. 바지 칼주름 관리기를 아래쪽으로 25mm 늘려 긴 바지도 거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 하단에 추가된 바지 고정 클립을 사용해 관리기에 정장 바지를 간편하게 밀착시킬 수 있다.

    스타일러는 세탁기 스팀 기술, 냉장고 온도관리 기술, 에어컨 기류 제어 기술 등 3대 생활가전의 핵심기술을 품은 LG만의 차별화된 융복합 제품이다. 특히 옷을 흔들어 주는 무빙행어와 물로 만든 트루스팀으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생활 구김을 줄여주고 냄새를 없애준다.

    또 의류에 묻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세균과 집먼지 진드기를 99.9% 제거하고, 옷에 남아 있는 미세먼지도 없애준다.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전기 사용량도 줄여준다.

    2011년 출시된 스타일러는 출시 이후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3분기까지 국내 스타일러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 스타일러 신제품의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로 블랙의 경우 '모피/가죽코스', '울/니트 건조코스' 등 다양한 다운로드 코스를 지원한다. 출하가는 각각 179만원, 139만원이다.

    전시문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전무)은 "LG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앞세워 의류관리기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