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바로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취업지침서가 나왔다.
박우식 커리어웨이 대표가 출간한 ‘취업타파’는 수 천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상담·강의·컨설팅을 진행하면서 쌓았던 저자의 취업 성공 노하우를 담고 있다.
박 대표는 한국직업방송, MBN 토요포커스, 국방TV 등 방송 출연 등으로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특성화고등학교, 대학교, 지자체, 군부대 등에서 취업특강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그는 건설, 반도체, 교육, 호텔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9년간 인사업무를 맡은 후 7년간 취업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 파트너강사로 한국은퇴설계연구소 경력설계담당 이사로 활동 중이며 ‘취업준비위원회’ 카페와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최근에는 부천시에서 중장년 경력설계특강과 전역장병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특강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책은 그동안 직접 지도했던 학생들의 다양한 취업 성공사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스펙으로 대기업 입사, 인문계 여학생의 취업성공케이스, 공기업·은행 취업 사례 등을 현실감 있게 다룬 점도 특징이다.
저자는 책을 통해 관성적 취업준비가 아닌 전략적 취업준비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취업시장에 영향을 주는 외부환경에 대한 이해 △경제 및 산업의 흐름 △기업, 산업분석의 중요성 △인사채용트렌드 파악 △놓치기 쉬운 실전 취업준비 방법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등 총 6단계의 취업준비 단계를 구분, 단계별 구체적 실천방안을 소개한다.
박우식 대표는 “공채를 처음 준비하는 학생, 장교 전역·해외유학 등 국내 취업시장을 모르는 분, 고시·자격증 준비로 공백기가 긴 분, 대학생활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막막한 학생, 학부모님 등에게 도움이 될 만한 유용한 내용을 많이 담았다”며 “취업준비 방법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전략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책 한권으로 취업준비를 끝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많은 학생들이 이 책을 통해 취업준비의 어려움을 해결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저자는 책 출간에 맞춰 취업준비위원회 카페에서 ‘2017년 상반기 공채 대비 자기소개서 특강’ 및 ‘2017년 상반기 공채대비 취업특강’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