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중 버튼 누르지 말고, "코엑스 찾아줘"교통사고 발생시 긴급구조 요청 알아서 '척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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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이 자사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에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한다.

    SK텔레콤은 월 사용자 1000만의 국내 1위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개발에 돌입했으며, 이르면 3분기 내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내비게이션에 음성인식/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되면 고객은 목소리만으로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다.
    예컨대 "코엑스 찾아줘"라고 말하면, T맵이 알아서 목적지를 검색하고 고객에게 목적지 설정 여부를 물은 뒤 안내를 시작한다.

    SK텔레콤은 T맵에 음성인식/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해 고객이 운전 중 필요한 콘텐츠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T맵을 내비게이션을 넘어 'Car Life' 서비스로의 진화를 선언, 핵심 요소로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전화/문자/SNS)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교통정보/라디오/음악) ▲메인터넌스(Maintenance, 보안/구조/안전)를 선정했다.

    아울러 T맵에 음성인식/인공지능이 적용되면, 홈IoT 기기 조작도 가능해진다. 운전을 하면서 집 가스 밸브를 잠갔는지 묻고, 잠그지 않았다면 바로 잠글 수도 있다.

    사고 시 구조 요청도 말 한마디로 가능해진다. 고객이 "긴급구조 요청해줘"라고 외치면 경찰서/소방서에 사고상황이 접수되고, 위치 정보도 자동으로 넘어가 신속한 구조 작업이 이뤄질 수 있다.

    이해열 T맵 사업본부장은 "지금까지 내비게이션 서비스는 정확한 소요 시간 예측과 빠른 길 안내가 주요 기능이었지만, 미래엔 안전과 즐거움이 가미된 운전의 동반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