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롯데주류, 휴가철 맞아 파우치 주류 4종 추천. ⓒ롯데주류
◇ 롯데주류, 휴가철 맞아 파우치 주류 4종 추천
롯데주류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야외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파우치 제품 4종을 추천한다.
파우치 타입의 치어팩 담아 출시된 '처음처럼 순한 쿨', '순하리 유자', '마주앙 레드', '마주앙 화이트'는 용기의 구김이 가능해 파손 위험이 적고 가방이나 아이스박스에 휴대하기 간편하다.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용기 특성 상 페트나 종이제품 보다 빨리 차가워져 무더위 속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취향에 따라 슬러쉬처럼 마실 수도 있다.
롯데주류는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해 '파우치 시리즈'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2014년 소주를 담은 '처음처럼 순한 쿨', 2015년 선보인 '마주앙 레드', '순하리 유자 파우치'에 이어 올해 4번째 파우치 제품인 '마주앙 화이트 파우치'를 출시했다.
- ▲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 생맥주 기기 '아이오 드래프트' 보급. ⓒ오비맥주
◇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 생맥주 기기 '아이오 드래프트' 보급
벨기에 전통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가 컴팩트한 디자인에 혁신적인 기술력을 더한 일체형 생맥주 기기 '아이오 드래프트(AIO Draft)'를 이달 말부터 국내 업장에 보급한다. '아이오(AIO)'는 올인원(All-in-one)의 약자로 맥주케그(keg)와 냉각시스템이 일체형으로 내장된 생맥주 기기다.
스텔라 아르투아가 소비자에게 최상의 생맥주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업체와 협업으로 제작했고 특허도 출원했다. 일반 생맥주 기기의 절반 크기에 불과해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별도의 냉각기나 철제 케그를 사용하지 않아 디자인이 컴팩트하며 은색과 깔끔한 화이트 색상을 배합해 세련된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독자적인 거품 추출 기술인 '마이크로 폼 탭 테크놀로지(Micro Foam Tap Technology)'를 적용해 맥주 거품이 풍부하고 입자가 부드러운 것도 아이오만의 특징이다. 에스프레소 기기처럼 탄산가스 대신 공기 압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맥주 본연의 맛을 그대로 유지한 맥주 추출이 가능한다.
- ▲ 하이트진로, 여름 성수기 주도권 잡기 나서.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여름 성수기 맞아 전국 대표 축제 후원
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여름 대표 축제 후원과 휴양지 소비자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성수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와 혜택을 제공해 브랜드 선호도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21일 충남 보령에서 개최되는 보령머드축제 후원을 시작으로 28일부터 열리는 해운대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페스티벌, 8월 3일 홍천 별빛음악맥주축제, 11일 전주 가맥축제까지 전국 주요도시의 대표 축제와 함께한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보령머드축제'에는 6년째 후원사로 참여한다. 세계 각지에서 모인 축제 참가자들을 위해 축제의 흥을 더하고 더위를 식힐 수 있는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부스를 운영하고 축제 곳곳에 편의 시설을 설치하는 등 브랜드 홍보에 적극 나선다.
28일부터는 국내 대표 휴양지 해운대에서 엑스트라 콜드 페스티벌을 10일 동안 개최한다. 휴가를 즐기기 위해 해운대를 찾은 휴가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진행,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지역 축제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전주 가맥축제와 홍천 별빛음악축제에도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여름 성수기 시장에서 대세감을 이어갈 예정이다.
- ▲ 골든블루 & 해리엇와트 대학교 MOU 체결식 후,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오른쪽)와 해리엇와트 대학교 공과대학장 스튜어트 맥그리거(Stuart Macgregor)교수(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골든블루
◇ 골든블루, 스코틀랜드 해리엇와트 대학교와 '마스터블렌더 육성' MOU 체결
국내 위스키 전문 회사인 골든블루가 지난 17일 스코틀랜드 해리엇와트 대학교(Heriot-watt university)를 방문해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 업무 협력 및 한국 양조산업 전문 인력양성에 상호 협력하는 MOU를 체결했다.
스카치 위스키의 고향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해리엇와트 대학교는 영국 내서 유일하게 양조·증류학과를 운영하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세계적인 마스터블렌더를 배출한 권위있는 대학이다.
골든블루는 지난해부터 국내 주류회사로는 처음으로 양조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장학 프로그램인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선발된 학생들에게 해리엇와트 대학교 양조·증류학과 석사 학위를 취득하는데 필요한 학비, 체재비 등을 지원한다. 1기에 선발된 김빛나(만 30세), 김준민(만 26세)은 오는 9월부터 내년 8월까지 해리엇와트 대학교 양조·증류학과 석사과정을 밟을 예정이다.
골든블루는 선발된 학생들이 위스키의 본고장 스코틀랜드 현지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해리엇와트 대학교의 체계적인 학습관리 및 생활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에 MOU를 체결하게 됐다. 체결식에는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 최용석 부회장, 해리엇와트 대학교 공과대학장 스튜어트 맥그리거(Stuart Macgregor) 교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골든블루는 코리안 위스키 개발 프로젝트의 시작점인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양조 인재를 육성해 한국 주류산업의 질적 성장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 ▲ 지난 18일 강원도 양양군청 소회의실에서 롯데지알에스와 양양군, 서광농협 3자간 진행한 지역 상생 협약식에서 롯데지알에스 영업본부장 김상형 상무(우)와 양양군 김진하 군수(가운데)와 김영하 서광농협장(좌)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지알에스
◇ 롯데지알에스, 양양군과 지역 상생 위한 협약식 체결
롯데지알에스가 지난 18일 양양군과 지역 단위 농업협동조합인 서광농협 3자간 지역 상생 협약식을 양양군청 소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지알에스 영업본부장 김상형 상무와 김진하 양양군수 김영하 서광농협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으로 롯데지알에스는 양양군 대표 쌀 브랜드 '해뜨미'를 연간 3600만원 상당 납품 받기로 했으며 향후 버섯과 산채류 등 추가 농산물에 대한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지알에스 관계자는 "지역 농가의 상생과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향후 쌀 외에도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 오리온, 한입에 쏙 들어가는 '닥터유 다이제 미니' 출시. ⓒ오리온
◇ 오리온, 한입에 쏙 들어가는 '닥터유 다이제 미니' 출시
오리온이 '닥터유 다이제 미니'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지름 40mm의 크기로 한입에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입에 과자가 묻지 않고 부스러기가 잘 생기지 않는 점 때문에 사전 소비자 조사 시 20대 여성들의 선호도가 특히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1회 적정 취식량을 고려한 나눔 포장에 휴대하기도 간편해 이동 중이나 도서관, 영화관 등 공공장소에서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싱글족들이 선호하는 미니사이즈와 소포장으로 비스킷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닥터유 다이제 미니'는 2P(16개입) 중량 78g, 가격은 1200원이다.
지난 1982년 출시된 '닥터유 다이제'는 달콤한 초콜릿과 고소한 통밀이 조화를 이룬 정통 비스킷이다.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10~20대 젊은층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에 출시된 다이제 미니는 통밀의 맛과 영양은 살리되 현미를 더해 더욱 아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 동원참치, '미니언즈'와 컬래버레이션 CF 공개
동원F&B가 '동원참치'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의 컬래버레이션 CF를 공개했다. '미니언즈, 슈퍼영양과 만나다'라는 콘셉트로 제작된 CF에는 미니언즈들이 동원참치가 주최한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슈퍼영양' 동원참치와의 만남을 축하하며 '동원참치송'을 즐겁게 합창한다.
미니언즈와 동원참치의 공통색인 노란색 색감이 푸른 무대 조명과 어우러져 시각적으로도 흥겨운 느낌을 준다. 이번 CF는 영화관, TV 어린이 채널, SNS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미니언즈는 '슈퍼배드' 시리즈의 강렬한 신스틸러로 등장해 전세계적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다. 동원F&B는 지난 5월부터 동원참치와 미니언즈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대형할인점과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 미니언즈 기획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동원F&B는 스타필드 하남 등 다양한 핫플레이스에 동원참치로 만든 미니언즈 모양의 캔스트럭션(캔을 이용해 만드는 예술 구조물)을 전시했다. 오는 8월에는 참치캔 패키지 자체에 미니언즈가 그려진 '동원 미니언즈 참치'도 선보일 예정이다.
- ▲ CJ제일제당, 눈 건조 개선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아이샤워' 출시.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눈 건조 개선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아이샤워' 출시
CJ제일제당 눈 건강 전문 브랜드 'H.O.P.E 아이시안'이 눈 건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아이샤워'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눈에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는 오메가 3(EPA&DHA)를 함유하고 인체시험을 통해 눈물 생성량과 눈물막의 유지시간 증가가 확인돼 눈 건조 관련 기능성 소재로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
오메가 3 외에도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식물성 루테인 성분을 함유해 눈의 선명함을 유지시키도록 했고 눈에 영양공급을 주는 비타민 A와 비타민 E까지 눈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을 골고루 담았다.
'H.O.P.E 아이시안'은 지난 2008년 론칭한 눈 건강 전문브랜드로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 아이시안 루테인, 아이시안 미스티아이드, 아이시안 듀얼액션, 아이시안 블루베리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아이시안 아이샤워'는 한 달 분(600mg*60캡슐) 기준으로 소비자가 3만원이며 대형마트, 온마트 등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지난 2013년 250억 원 규모에서 지난 해 약 500억 원 규모로 두 배 이상 커지는 등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 30%를 기록하고 있다.
- ▲ 롯데푸드, 바삭하고 속이 꽉 찬 '옛날군만두' 재출시. ⓒ롯데푸드
◇ 롯데푸드, 바삭하고 속이 꽉 찬 '옛날군만두' 재출시
롯데푸드는 인기리에 판매하던 추억의 '옛날군만두'를 재출시했다. '옛날군만두'는 롯데푸드에서 구워 먹기 편리하도록 평평한 형태로 만든 군만두 전용 제품이다. 특유의 바삭하고 고소한 맛으로 2001년 출시 때부터 2008년 브랜드 리뉴얼로 중단될 때까지 큰 인기를 모았다.
재출시된 옛날군만두도 예전 제품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옥수수 전분을 넣어 얇고 바삭하게 만든 피(皮) 안에 국내산 돼지고기, 쫄깃한 당면, 엄선된 야채로 속을 꽉 채워 고소한 맛을 더했다.
가성비도 높다. 만두 약 50개가 들어있는 1kg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해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5980원. 지퍼팩 포장으로 설계되어 남은 양을 쉽게 보관할 수도 있다. 조리할 때는 중불에 프라이팬을 약 30초간 달군 후 적당량의 기름과 함께 냉동상태의 옛날군만두를 약 3~4분간 뒤집어가며 구우면 노릇하게 구워진다.
- ▲ CJ푸드빌 푸드월드 6주년 감사페스티벌. ⓒCJ푸드빌
◇ CJ푸드빌 푸드월드 6주년 감사페스티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복합외식공간 푸드월드가 6주년을 맞아 제일제당센터점과 코엑스점에서 그 동안 사랑 받았던 메뉴를 각각 선정해 오는 23일까지 6000원에 제공한다.
CJ푸드월드 제일제당센터점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에서는 '차돌 된장찌개와 솥밥', 정통 수제어묵 전문점 삼호어묵에서는 유부초밥과 수제어묵이 함께 나오는 '냉모밀 정식', 로코커리와 방콕9의 에스닉 복합매장에서는 '브라운 돈까스 커리 또는 소고기 쌀국수 중 택1' 해 6000원에 맛볼 수 있다. 그 외에 제일제면소, 행콩백설 등에서도 비빔소면과 우삼겹 순두부찌개를 즐길 수 있다.
CJ푸드월드 코엑스점의 캐주얼 다이닝 빕스 마이픽은 샐러드 3종을 선택할 수 있는 'MY PICK 1'세트, 아시안 푸드 전문점 방콕9은 '태국식 돼지고기 덮밥', 투썸플레이스에서는 '오렌지 자몽 케이크와 아메리카노'를 6000원에 맛볼 수 있다.
CJ푸드월드 6주년 감사이벤트는 CJ ONE 고객 대상으로 평일디너, 주말 한정으로 진행하며, 행사메뉴는 2인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하다. 행사 메뉴 외 추가 금액에 한해서는 제휴카드 중복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당 기간 중 인스타그램에 주문한 메뉴를 찍고 #CJ푸드월드6주년, #축하해 태그해 업로드하면 20명을 추첨해 CJ푸드월드 2인 식사권을 증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