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온, 한입에 쏙 들어가는 '닥터유 다이제 미니' 출시
오리온이 '닥터유 다이제 미니'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지름 40mm의 크기로 한입에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입에 과자가 묻지 않고 부스러기가 잘 생기지 않는 점 때문에 사전 소비자 조사 시 20대 여성들의 선호도가 특히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1회 적정 취식량을 고려한 나눔 포장에 휴대하기도 간편해 이동 중이나 도서관, 영화관 등 공공장소에서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싱글족들이 선호하는 미니사이즈와 소포장으로 비스킷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닥터유 다이제 미니'는 2P(16개입) 중량 78g, 가격은 1200원이다.
지난 1982년 출시된 '닥터유 다이제'는 달콤한 초콜릿과 고소한 통밀이 조화를 이룬 정통 비스킷이다.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10~20대 젊은층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에 출시된 다이제 미니는 통밀의 맛과 영양은 살리되 현미를 더해 더욱 아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 동원참치, '미니언즈'와 컬래버레이션 CF 공개
동원F&B가 '동원참치'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의 컬래버레이션 CF를 공개했다. '미니언즈, 슈퍼영양과 만나다'라는 콘셉트로 제작된 CF에는 미니언즈들이 동원참치가 주최한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슈퍼영양' 동원참치와의 만남을 축하하며 '동원참치송'을 즐겁게 합창한다.
미니언즈와 동원참치의 공통색인 노란색 색감이 푸른 무대 조명과 어우러져 시각적으로도 흥겨운 느낌을 준다. 이번 CF는 영화관, TV 어린이 채널, SNS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미니언즈는 '슈퍼배드' 시리즈의 강렬한 신스틸러로 등장해 전세계적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다. 동원F&B는 지난 5월부터 동원참치와 미니언즈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대형할인점과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 미니언즈 기획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동원F&B는 스타필드 하남 등 다양한 핫플레이스에 동원참치로 만든 미니언즈 모양의 캔스트럭션(캔을 이용해 만드는 예술 구조물)을 전시했다. 오는 8월에는 참치캔 패키지 자체에 미니언즈가 그려진 '동원 미니언즈 참치'도 선보일 예정이다.
-
-
▲ CJ제일제당, 눈 건조 개선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아이샤워' 출시.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눈 건조 개선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아이샤워' 출시
CJ제일제당 눈 건강 전문 브랜드 'H.O.P.E 아이시안'이 눈 건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아이샤워'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눈에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는 오메가 3(EPA&DHA)를 함유하고 인체시험을 통해 눈물 생성량과 눈물막의 유지시간 증가가 확인돼 눈 건조 관련 기능성 소재로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
오메가 3 외에도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식물성 루테인 성분을 함유해 눈의 선명함을 유지시키도록 했고 눈에 영양공급을 주는 비타민 A와 비타민 E까지 눈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을 골고루 담았다.
'H.O.P.E 아이시안'은 지난 2008년 론칭한 눈 건강 전문브랜드로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 아이시안 루테인, 아이시안 미스티아이드, 아이시안 듀얼액션, 아이시안 블루베리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아이시안 아이샤워'는 한 달 분(600mg*60캡슐) 기준으로 소비자가 3만원이며 대형마트, 온마트 등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지난 2013년 250억 원 규모에서 지난 해 약 500억 원 규모로 두 배 이상 커지는 등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 30%를 기록하고 있다.
-
-
▲ 롯데푸드, 바삭하고 속이 꽉 찬 '옛날군만두' 재출시. ⓒ롯데푸드
◇ 롯데푸드, 바삭하고 속이 꽉 찬 '옛날군만두' 재출시
롯데푸드는 인기리에 판매하던 추억의 '옛날군만두'를 재출시했다. '옛날군만두'는 롯데푸드에서 구워 먹기 편리하도록 평평한 형태로 만든 군만두 전용 제품이다. 특유의 바삭하고 고소한 맛으로 2001년 출시 때부터 2008년 브랜드 리뉴얼로 중단될 때까지 큰 인기를 모았다.
재출시된 옛날군만두도 예전 제품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옥수수 전분을 넣어 얇고 바삭하게 만든 피(皮) 안에 국내산 돼지고기, 쫄깃한 당면, 엄선된 야채로 속을 꽉 채워 고소한 맛을 더했다.
가성비도 높다. 만두 약 50개가 들어있는 1kg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해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5980원. 지퍼팩 포장으로 설계되어 남은 양을 쉽게 보관할 수도 있다. 조리할 때는 중불에 프라이팬을 약 30초간 달군 후 적당량의 기름과 함께 냉동상태의 옛날군만두를 약 3~4분간 뒤집어가며 구우면 노릇하게 구워진다.
-
-
▲ CJ푸드빌 푸드월드 6주년 감사페스티벌. ⓒCJ푸드빌
◇ CJ푸드빌 푸드월드 6주년 감사페스티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복합외식공간 푸드월드가 6주년을 맞아 제일제당센터점과 코엑스점에서 그 동안 사랑 받았던 메뉴를 각각 선정해 오는 23일까지 6000원에 제공한다.
CJ푸드월드 제일제당센터점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에서는 '차돌 된장찌개와 솥밥', 정통 수제어묵 전문점 삼호어묵에서는 유부초밥과 수제어묵이 함께 나오는 '냉모밀 정식', 로코커리와 방콕9의 에스닉 복합매장에서는 '브라운 돈까스 커리 또는 소고기 쌀국수 중 택1' 해 6000원에 맛볼 수 있다. 그 외에 제일제면소, 행콩백설 등에서도 비빔소면과 우삼겹 순두부찌개를 즐길 수 있다.
CJ푸드월드 코엑스점의 캐주얼 다이닝 빕스 마이픽은 샐러드 3종을 선택할 수 있는 'MY PICK 1'세트, 아시안 푸드 전문점 방콕9은 '태국식 돼지고기 덮밥', 투썸플레이스에서는 '오렌지 자몽 케이크와 아메리카노'를 6000원에 맛볼 수 있다.
CJ푸드월드 6주년 감사이벤트는 CJ ONE 고객 대상으로 평일디너, 주말 한정으로 진행하며, 행사메뉴는 2인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하다. 행사 메뉴 외 추가 금액에 한해서는 제휴카드 중복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당 기간 중 인스타그램에 주문한 메뉴를 찍고 #CJ푸드월드6주년, #축하해 태그해 업로드하면 20명을 추첨해 CJ푸드월드 2인 식사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