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풍에어컨' 인기 힘입어 전례없는 성과 기록"'에너지효율-인공지능' 기술 한 몫…기술혁신 및 서비스개발 집중"
  • ▲ 삼성전자가 30일 '무풍에어컨' 인기에 힘입어 올 1월 1일부터 7월 21일까지 국내 시장에 가정용 에어컨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30일 '무풍에어컨' 인기에 힘입어 올 1월 1일부터 7월 21일까지 국내 시장에 가정용 에어컨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국내 시장 가정용 에어컨 누적판매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2017년 1월 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실판매 실적으로 업계에서 전례를 찾아 볼 수 없는 성과다.

    삼성전자는 폭염이 지속되는 계절적 요인과 함께 지난해 1월 출시된 '무풍에어컨'의 판매 호조가 한 몫했다.

    무풍에어컨은 삼성전자 국내 에어컨 판매량의 약 60%, 스탠드형 부문에서는 약 70%를 차지하며 전년 대비 4배에 이상 판매됐다. 바람 없이 시원한 냉방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삼성전자는 무풍에어컨을 개발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에어컨에 프리미엄 스피커에 사용되는 메탈 본체와 13만5000개의 마이크로홀을 적용했다. 또 디자인 및 개발은 물론 금형, 생산 공정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의 혁신을 이뤘다.

    올해에는 기존 제품 대비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하게 진화한 2017년형 무풍에어컨을 도입하고, 벽걸이형까지 출시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무풍에어컨에 대한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여 이를 기술 혁신과 서비스 개발에 반영해 삼성 에어컨이 모든 고객들에게 계속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