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브로이, 인지도 올리는 계기돼대형마트 "오뚜리 라면 판매량 전주 대비 41%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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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들이 가진 청와대 '호프미팅’이후 오뚜기와 세븐브로이의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 대통령과 기업인들의 27~28일 대화 자리 건배주로 선택된 세븐브로이 맥주와 중견기업 중 유일하게 초대받은 오뚜기의 라면 매출이 최근 큰 폭으로 뛰었다.
30일 편의점 CU에 따르면 간담회 첫날인 27일 세븐브로이 '강서맥주' 매출은 전주 대비 42% 급증했고 28일에는 76%로 증가율이 더 올랐다.
세븐브로이 '달서맥주’는 청와대 간담회가 열리기 전인 지난 26일 두 제품의 매출 증가율은 각각 3%, 5%에 불과했지만, 27일과 28일 각각 매출이 39%, 68% 뛰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관계자는 "해당 맥주와 기업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늘고 있다"며 "세븐브로이 맥주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인지도를 높였고 기존에 잘 몰랐던 소비자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오뚜기는 이번 간담회에서 일자리 창출 '모범기업'으로 중견기업 중 유일하게 초청되면서 주목 받고 있다.
27일 간담회에서 문 대통령이 함영준 오뚜기 회장에게 "젊은 사람들이 '오뚜기'를 '갓(God)뚜기'로 부른다면서요"라고 인사했고, 장하성 정책실장은 "오늘 저녁은 오뚜기 라면입니까"라는 농담으로 웃음을 자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CU에서 오뚜기 컵라면 '참깨라면'은 27일과 28일 매출이 13%, 16% 증가했으며, 오뚜기 컵라면 '스파게티'는 같은 기간 15%, 19% 매출이 늘었다.
오뚜기는 청와대 간담회 초청 사실이 알려진 23일부터 화제의 중심이 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 대형마트에서 24∼25일 오뚜기 라면 매출은 전주 같은 기간보다 41% 늘었다. 오뚜기 케첩과 카레도 각각 28%, 26% 매출이 증가했다.
오뚜기 라면은 '진짬뽕' 등의 인기와 가격 동결 효과 등으로 점유율을 꾸준히 끌어올리고 있다.
닐슨코리아 기준 올해 1분기 오뚜기 라면 점유율은 25.1%(판매 수량 기준)까지 올랐다. 판매액 기준 점유율은 21.6%였다.
업계 1위 농심의 점유율은 각각 52.5%, 53.5%였다.
지난 5월 오뚜기 라면의 판매 수량 기준 점유율은 25.2%로 농심(49.4%)과의 격차를 더 좁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