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브로이, 인지도 올리는 계기돼대형마트 "오뚜리 라면 판매량 전주 대비 41% 늘었다"

  •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들이 가진 청와대 '호프미팅’이후 오뚜기와 세븐브로이의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통령과 기업인들의 27~28일 대화 자리 건배주로 선택된 세븐브로이 맥주와 중견기업 유일하게 초대받은 오뚜기의 라면 매출이 최근 폭으로 뛰었다.

    30
    편의점 CU 따르면 간담회 첫날인 27 세븐브로이 '강서맥주' 매출은 전주 대비 42% 급증했고 28일에는 76% 증가율이 올랐다.

    세븐브로이
    '달서맥주 청와대 간담회가 열리기 전인 지난 26 제품의 매출 증가율은 각각 3%, 5% 불과했지만, 27일과 28 각각 매출이 39%, 68% 뛰었다.

    CU
    운영하는 BGF리테일 관계자는 "해당 맥주와 기업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늘고 있다" "세븐브로이 맥주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인지도를 높였고 기존에 몰랐던 소비자들도 많이 찾고 있다" 말했다.

    오뚜기는 이번
    간담회에서 일자리 창출 '모범기업'으로 중견기업 유일하게 초청되면서 주목 받고 있다. 

    27
    간담회에서 대통령이 함영준 오뚜기 회장에게 "젊은 사람들이 '오뚜기' '(God)뚜기' 부른다면서요"라고 인사했고, 장하성 정책실장은 "오늘 저녁은 오뚜기 라면입니까"라는 농담으로 웃음을 자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CU
    에서 오뚜기 컵라면 '참깨라면' 27일과 28 매출이 13%, 16% 증가했으며, 오뚜기 컵라면 '스파게티' 같은 기간 15%, 19% 매출이 늘었다.

    오뚜기는
    청와대 간담회 초청 사실이 알려진 23일부터 화제의 중심이 것으로 풀이된다.

    대형마트에서 2425 오뚜기 라면 매출은 전주 같은 기간보다 41% 늘었다. 오뚜기 케첩과 카레도 각각 28%, 26% 매출이 증가했다.

    오뚜기
    라면은 '진짬뽕' 등의 인기와 가격 동결 효과 등으로 점유율을 꾸준히 끌어올리고 있다.

    닐슨코리아
    기준 올해 1분기 오뚜기 라면 점유율은 25.1%(판매 수량 기준)까지 올랐다. 판매액 기준 점유율은 21.6%였다.

    업계
    1 농심의 점유율은 각각 52.5%, 53.5%였다.

    지난
    5 오뚜기 라면의 판매 수량 기준 점유율은 25.2% 농심(49.4%)과의 격차를 좁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