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고객으로부터 탁월한 상품성 인정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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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소비자들이 상품성에 가장 만족한 차량으로 쉐보레(Chevrolet) 볼트EV를 꼽았다.

    한국지엠은 쉐보레 볼트EV가 미국 시장조사 기관인 J.D. 파워가 주관한 '2017 자동차 상품성 만족도 (APEAL)' 조사에서 세그먼트 1위를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볼트EV는 383km라는 획기적인 1회 충전 주행거리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바꿨다. 종합 성능 및 디자인(overall performance and design), 성능(performance), 편안함(comfort), 디자인 및 사양(features and instrument panel), 스타일(style) 등 총 5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 평가에서 종합점수 5점 만점을 획득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고 있는 J.D.파워 ‘자동차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신차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평가한다. 신차 초기품질지수 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와 함께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평가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번 조사 결과는 2017년형 모델을 구입한 지 90일이 지나지 않은 8만명 이상의 미국 자동차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총 33개 브랜드가 판매한 245종의 모델에 대해 차량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77가지 항목의 설문 결과를 종합해 점수로 환산 평가한 것이다.

    한편, 국내 출시된 볼트EV는 2017 북미 올해의 차(North America Car Of The Year), 2017 그린카 오브 더 이어(Green Car Of The Year), 미국 모터트렌드 2017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등 권위 있는 상을 차례로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