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국제공항 新터미널에 330평 규모의 면세점 운영
  • ▲ 베트남 다낭공항점 그랜드 오픈. ⓒ롯데면세점
    ▲ 베트남 다낭공항점 그랜드 오픈.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11월 1일 베트남 다낭공항점을 그랜드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베트남 다낭공항점 오픈으로 동남아 시장의 공략이 견고해졌으며, 지난 6월 오픈한 태국 시내면세점과 연계한 동남아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롯데면세점의 베트남 진출은 국내 업계 최초로 베트남 다낭공항점은 지난 5월 새로 오픈한 다낭국제공항 신터미널에 자리 잡고 있다. 다낭국제공항은 1700억원이 투자된 신공항으로 연간 400만명의 여객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다. 지난 5월 270㎡ 규모의 1차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순차적 오픈을 거쳐 11월 1일 그랜드 오픈하게 됐다.

    베트남 다낭공항점은 총 1091㎡(330평)규모로 출국장 면세점(974㎡)과 입국장 면세점(117㎡)을 함께 운영한다. 입국장 면세점은 주류담배, 화장품, 비치웨어 브랜드 등을, 출국장 면세점에는 주류담배 ‧ 화장품 ‧ 시계 ‧ 레더 ‧ 악세사리 ‧ 아이웨어 ‧ TOY매장 등을 운영한다.

    총 115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가운데 정관장 등 14개의 국산 브랜드도 동반 진출했다. 향후 국산 브랜드 유치 확대와 롯데면세점 만의 한류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다낭공항점은 11월 10일 다낭에서 열리는 제24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에 맞춰 그랜드 오픈을 추진해 왔다.

    롯데면세점 장선욱 대표이사는 지난 26일 다낭국제공항 신터미널을 방문해 오픈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했다.

    롯데면세점 다낭공항점은 향후 연간 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수립했다. 최근 급성장 중인 베트남 시장을 감안해 향후 다낭 시내점 오픈도 검토하고 있다. 이밖에도 하노이, 나트랑, 호찌민 등 베트남 내 주요 지역 진출도 면밀히 검토할 예정이다.

    베트남은 최근 외국인 관광객 증가율이 동남아시아 국가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지난 1분기 베트남을 방문한 외래 여행객은 전년 대비 30.6% 증가했으며, 중국인들의 베트남 관광 역시 전년 대비 60% 이상 급증했다.

    다낭은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항구도시로 떠오르는 휴양도시이기도 하다. 다낭의 미케 해변은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로 손꼽힌다.

    최근 다낭의 해안선을 중심으로 고급리조트와 호텔이 들어서고 있어 관광객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다낭 근교에 호이안과 후에 등 문화 유적지가 가까워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올해 다낭을 방문할 외국인 관광객은 전년대비 30% 증가한 약 210만명으로 예상된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베트남은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신시장으로 동남아시아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베트남 내 주요 지역으로의 확장을 검토할 예정이다”라며 “지속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브랜드를 견고하게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