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미술' 등 예술 문화 콘텐츠 제휴 확대 잇따라"2015년 이후 전 모델 적용… 새 TV 트렌드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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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17일 베를린 필하모닉 '디지털 콘서트홀' TV용 앱을 국내에 출시했다. 2015년형 이후 삼성 스마트 TV를 보유한 소비자들은 세계 최고 교향악단으로 꼽히는 베를린 필하모닉의 공연 실황 생중계와 VOD 콘텐츠를 안방에서 감상할 수 있다.특히 매 시즌 40여개의 베를린 필하모닉 공연을 생중계로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정상 클래식 아티스트들의 공연 기록 영상과 다큐멘터리, 인터뷰 등 1500개의 영상 콘텐츠를 고화질로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사실 삼성전자의 예술 문화 마케팅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11년 스마트 TV를 선보인 삼성전자는 음악, 미술 등 다양한 예술 문화 콘텐츠 제휴를 꾸준히 확대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왔다.2013년에는 스마트 TV 앱을 통해 세계 3대 오페라 하우스인 빈 오페라하우스의 오페라와 발레 공연 실황을 생중계와 VOD로 독점 공급하기도 했다.한상숙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새롭게 출시된 디지털 콘서트홀 앱을 통해 베를린 필하모닉 공연이 선사하는 감동의 무대를 국내 소비자들이 편안하게 안방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며 "클래식 공연, 미술 관람 등 예술 콘텐츠를 스마트TV를 통해 감상하고 소비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지속해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