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크리머 '프리마' 앞세운 해외 시장 공략 인정받아현지 식문화 반영한 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 펼친 성과
  • ▲ 동서, 무역의 날 '7천만 불 수출의 탑' 수상. ⓒ동서
    ▲ 동서, 무역의 날 '7천만 불 수출의 탑' 수상. ⓒ동서

동서는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54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7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무역의 날 시상'은 한국무역협회의 주최로 매년 해외시장의 개척과 수출의 획기적 증대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해 수출의 탑을 수여하는 행사로 동서는 2016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인도네시아, 대만, 러시아, 카자흐스탄, 미국 등 세계 각국으로 약 7000만 불의 크리머를 수출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12년 '5000만 불 수출의 탑'에 이은 2번째 수상으로 지속적인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의 획기적 증대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윤세철 동서 부사장은 "이번 70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은 국가별 식문화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조사를 통해 현지 맞춤 제품을 개발하고 선보인 노력의 결과"라며 "2018년에도 더욱 다양한 나라에서 인정받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서는 수출 국가별 식문화에 맞춘 제품개발뿐 아니라 현지 문화를 반영한 TV광고, 판촉행사, 차량광고, 빌보드광고 등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수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7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동서의 커피크리머 제품은 커피 고유의 특징적인 맛인 쓴맛, 신맛, 떫은 맛을 완화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프림' 또는 '프리마' 등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1974년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 25개국에 수출하며 '프리마로드'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