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학 유·아동의 식습관과 보육환경의 특성 고려한 B2B용 키즈 전문 식재상품 150여종 출시동물복지 및 유기농, 수산물이력제 인증 농축수산 신선식품 상품군으로 식품안전 신뢰도 높여
-
아워홈이 프리미엄 어린이 전문 식재 브랜드 '아워키즈(ourkids)'를 론칭하고 기업 간 거래용(B2B) 프리미엄 키즈 푸드 상품 150여 종을 선보인다.
9일 아워홈에 따르면 '아워키즈'는 만 3세부터 만 7세까지 미취학 유∙아동들을 위해 기획됐으며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을 통해 유통된다. 브랜드 콘셉트는 '자연이 주는 선물'로, 산지에서 식탁에 오르기까지 오로지 건강한 안심 먹거리만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아워키즈 상품 원료는 100% 국내산이다. 여기에 생산자 인증부터 위생∙품질 관리, 제품 선별, 포장, 유통까지 모든 과정에서 아워홈의 체계적이고 엄격한 관리기준과 절차를 거친 농축수산물 신선식품 상품군을 폭넓게 구축해 식품 안전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아워키즈는 쾌적한 환경에서 사육된 축산품에 한해서 농림축산식품부가 부여하는 동물복지인증 돈육과 계육, 계란, 무항생제 1등급 한우 상품만을 고집한다. 수산품은 포획부터 보관, 유통, 가공 등 전 과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수산물이력제 제품들로 구성된다. 농산 제품 역시 친환경 인증 제품이거나 전문가의 육안 검증을 추가로 통과한 싱싱한 우수 농산물만을 엄선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류가 주를 이루는 아워키즈 가공식품은 유기농 및 무농약 원료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영양 공급을 강화해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입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워키즈가 내놓은 유기농 바나나식혜와 홍삼 성분을 첨가한 과일주스, 현미와 두부가 들어간 쿠키 등은 맛과 영양을 듬뿍 담았다. 아이들이 먹기 편하게 한입 크기로 나온 '미니 카스테라'와 '미니 머핀' 등 베이커리 제품에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밀크칼슘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아워키즈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소비행태와 어린이들의 식습관 등을 고려해 상품 규격과 포장은 물론 식재의 크기와 형태까지 수요자 환경에 최적화된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식품 안전과 건강에 이어 사용 편의성까지 잡았다.
아워홈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일반 단체급식 점포에 비해 규모가 작다는 점을 감안해 모든 아워키즈 제품을 소용량으로 개발했다.
건어물처럼 사용량이 많지 않은 상품군의 경우 지퍼식 포장방식을 채택했다. 필요한 양만 꺼내 사용한 뒤 잔량은 바로 냉장∙냉동 보관할 수 있도록 해 식재료의 위생과 신선도 유지를 돕는다.
농축수산 신선식품군은 자연 그대로의 원물 상품은 물론 튀김, 볶음, 찌개 등 각 조리법의 특성에 맞게 식재료를 커팅한 상품을 마련해 조리 편리성을 강화했다. 가시를 발라먹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을 위해 순살 생선 상품도 준비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어린이는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먹거리에 있어서도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위생·품질 관리를 요한다"며 "부모의 마음으로 론칭한 아워키즈를 앞으로 쿠킹클래스와 공장 견학 등 유익한 가족 행사들을 마련해 소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매년 출산율은 낮아지고 있으나 내 아이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부모들이 늘어나면서 국내 키즈 산업 규모는 매년 약 20% 이상 고공 성장 중이다. 지난해 살충제 계란과 유럽산 햄∙소시지, 조류 인플루엔자(AI) 파동을 연이어 경험한 이후 어린이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