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대기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음식 주문
  • 삼성카드가 KIS정보통신과 손잡고 O2O(Online to Offline) 주문 및 결제 서비스인 '스마트오더'를 8개 고속도로 휴게소에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오더'는 주문을 위한 대기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음식을 주문하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이 모바일을 통해 쉽게 메뉴를 선택하고 앱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스마트오더'를 ▲강릉(서창, 강릉 방면) ▲망향(부산 방면) ▲원주(부산, 춘천 방면) ▲천안(서울 방면) ▲옥천(부산 방면) ▲경산(서울 방면) 등 총 8개의 고속도로 휴게소에 도입했다.

     

    먼저 고객이 휴게소로 진입하면 비콘 기술을 활용해 삼성카드 고객의 스마트폰에 방문한 휴게소의 매장정보 및 메뉴판 등을 보여준다. 고객은 메뉴를 모바일을 통해 쉽게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다. 


    메뉴 선택 후 삼성앱카드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하기 때문에 매장 계산대에 방문하여 주문과 결제를 위해 기다릴 필요가 없다. 


    결제를 완료하면 주문 대기 번호가 모바일로 제공되며, 이후 매장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본인의 대기 번호를 확인한 후 음식을 받으면 된다.

     

    고속도로휴게소 스마트오더 서비스는 삼성앱카드 우측 상단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삼성카드는 '스마트오더' 고속도로 휴게소 도입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4월 30일까지 8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스마트오더'를 이용해 6천 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 1천 원의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스마트오더의 고속도로 휴게소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은 높아지고 매장 입장에서도 주문 및 계산 업무 등이 효율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해 미래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