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노보노 마리네이드 연어 스테이크 4종 출시노르웨이 수산기업 리로이와 공동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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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가 수산물 가정간편식 시장 공략에 본격적인 도전장을 내밀었다.
신세계푸드는 노르웨이 수산기업 리로이(LEROY)와 공동 개발한 '보노보노 마리네이드 연어스테이크' 4종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리로이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노르웨이에서 친환경 먹이를 먹여 기른 연어를 유럽지역 9개 공장에서 가공해 80여 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2위 연어 기업이다.
이번 개발 과정에서 신세계푸드는 연어 스테이크에 들어가는 최적의 소스 배합 기술을 제공하고, 리로이는 해당 기술을 바탕으로 연어 본연의 풍미를 가장 높일 수 있는 시설을 갖춘 프랑스에서 마리네이드를 진행하는 가공 인프라를 제공했다.
보노보노 마리네이드 연어 스테이크는 얼리지 않아 신선한 프리미엄 노르웨이산 연어를 토마토 올리브 오일 소스, 레몬 시트러스 소스, 타이 소스, 멕시칸 소스 등으로 마리네이드 한 제품이다. 각 소스 별로 풍미가 살아 있어 취향에 맞춰 맥주 또는 와인과 함께 즐기기 제격이다.
신세계푸드가 연어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배경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연어 소비 증가를 꼽았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1997년 2000톤에 불과하던 연어 수입량은 지난해 3만 톤을 넘어섰다.
20년 전보다 무려 15배나 증가한 것이다. 이는 연어가 다른 어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합리적인데다 최근 외식 매장에서 다양한 고급 요리로 등장하면서 고등어, 참치의 뒤를 잇는 국민 수산물로 대중화 되고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푸드는 보노보노 마리네이드 연어 스테이크의 출시를 시작으로 수산물 가정간편식 사업을 확대해 2023년까지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장영진 신세계푸드 마케팅담당 상무는 "종합 식품 브랜드 올반, 서양식 가정간편식 베누, 수산물 가정간편식 보노보노 등 카테고리별 가정간편식 라인업을 적극 육성해 새로운 경험과 차별화된 식음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