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성향 및 특성 파악해 맞춤형 응답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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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은행 챗봇 서비스는 개인의 성향과 특성을 읽을 수 있도록 서비스가 개편됐다.

    신한은행은 26일 AI 금융파트너 ‘쏠메이트 오로라’를 출시했다.

    쏠메이트 오로라는 기존 단순 상담 챗봇 서비스를 넘어 고객 개인의 성향 및 특성을 반영해 응답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AI 선도 기업이 ‘Human-bot’ 커뮤니케이션과 인공지능에 인격을 입히는 ‘페르소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점에 영감을 받아 기술 고도화와 동시에 은행권 챗봇에도 인격을 입힌 것이다.

    신한은행은 ‘쏠메이트 오로라’를 통해 디지털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기존에 전달하기 힘들었던 ‘사려깊은 금융 서비스’ 제공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고객이 챗봇과 대화 중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동시에 믿음을 줄 수 있도록 신한은행만의 강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톤과 매너를 적용했다.

    이를 바탕으로 ‘쏠메이트 오로라’는 고객 성향 및 행동 분석을 기반으로 첫 인사부터 상세 설명 및 상품 제안, 상담 마무리에 이르기까지 개인 맞춤형 응답을 제공한다.

    ‘쏠메이트 오로라’는 신한은행 신한 쏠(SOL)과 모바일 웹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다양한 업체와 체휴를 통해 사용기능 채널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선 앱 업데이트가 필요하며 아이폰 사용 고객은 내년 1월초부터 사용 가능하다.

    신한은행 디지털전략본부 장현기 본부장은 “개인화 시대에 발맞춰 고객의 요청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쏠메이트 오로라’의 차별화를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술의 한계를 극복해 고객에게 새롭고 다채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