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가전업계가 연말 막바지 특수를 잡기 위한 이벤트에 한창이다. 통상 할인 행사가 쏟아지는 연말은 제품 판매가 늘어나는 성수기로 꼽히며, 업체 입장에선 지난 시즌 물건을 털어낼 수 있어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한경희생활과학은 자사 쇼핑몰을 통해 ‘연말 맞이 고객감사대전’을 진행하고 있다. 주력제품 물걸레청소기와 무선청소기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것이 행사의 주된 내용이다.
할인행사 외 다양한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스마트 가습기 구매 시 8만원 상당의 핸디스팀 다리미를, 공기청정기 구매 시에는 7만원 상당의 필터를 증정한다. 행사는 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쿠첸도 이달 중순부터 연말 할인 행사에 돌입했다. 쿠첸도 자사 쇼핑몰을 통해 5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쿠첸은 올 한 해 동안 가장 잘 팔린 제품을 소비자에게 부문별로 재차 소개한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10인용 밥솥, 6인용 밥솥, 전기레인지 등 주력 제품이다. 올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팔린 제품으론 10인용 밥솥 IR미작, 6인용 IR밥솥, 프리인덕션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로, 이들 제품은 이달 31일까지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여름 가전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역시즌’ 이벤트도 한창이다. 청호나이스는 이달 말까지 자사 에어컨 ‘하이파’를 4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대상은 올해 4월 출시된 벽걸이형 3종, 스탠드형 2종, 이동식에어컨 2종 등 총 7종이다. 스탠드형과 이동형 제품의 경우 제습, 난방 기능을 함께 갖추고 있어 겨울철에도 꾸준히 팔리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각종 할인 행사로 통상 연말은 소비자 수요가 늘어나는 성수기로 꼽힌다”면서 “소비자는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업체 측면에선 올해 제품들을 정리하고 신제품을 준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연스럽게 대목이 형성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