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편의성 고려한 새 UI 적용… 고객 맞춤 추천 기능 등 추가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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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영상 플랫폼 'U+비디오포털'의 명칭을 'U+모바일tv'로 바꾸고 새로운 이용자 인터페이스(UI) 및 고객 맞춤 추천 기능을 적용했다고 27일 밝혔다.

    U+비디오포털은 ▲100여개 실시간 채널 ▲영화 ▲해외시리즈 ▲애니 ▲다큐 등 20만편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고객이 서비스 기능을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U+모바일tv 로 명칭을 탈바꿈한다. 

    명칭 변경과 함께 고객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UI를 적용했다. 시청 중인 콘텐츠 '이어보기', '찜한 콘텐츠 찾기' 등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첫 화면에 배치한다. U+모바일tv 앱을 실행하자마자 이전에 보던 영상을 바로 이어보거나 찜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드라마와 같은 시리즈물 시청 시 '오프닝 건너뛰기', '다음화 바로보기' 버튼이 함께 나타나 끊김 없이 정주행이 가능하다. 또 영화나 VOD의 경우 원하는 장면으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어 보고 싶은 장면만 골라 볼 수 있게 했다.

    세로화면 재생 기능도 추가했다. 폰을 가로로 눕히지 않고 영상을 시청하며 화면 하단부 제공되는 세부 정보, 관련 영상을 확인하고 채팅 기능 이용이 가능하다.

    스포츠 및 공연 미디어 서비스인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를 특별관에 배치해 손쉽게 즐길 수 있게 했다. 팟빵의 인기 팟캐스트, 아프리카tv의 개인방송까지 특별관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고객 추천 기능도 강화해 고객 시청 기록과 '찜', '좋아요', '싫어요' 등 고객 관심·평가가 적용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추천한다. 아울러 U+tv 내 콘텐츠와 구매 연동 및 상호 이어보기가 가능하며, 통일된 UI로 고객이 집 안팎에서 일관된 콘텐츠 시청 경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주영준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1담당은 "고객의 편리한 모바일 시청 환경을 고려한 기능 발굴로 고객가치를 높여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