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스마트뱅킹 무방문 서비스 개편광주은행, 하반기 금융상담 챗봇시스템 오픈
  • ▲ 전북은행 본점. ⓒ전북은행
    ▲ 전북은행 본점. ⓒ전북은행
    JB금융그룹이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서비스 이용을 위해 혁신금융에 앞장서고 있다.

    21일 JB금융그룹에 따르면 계열사인 전북은행과 광주은행은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개편, 확대 운영하고 있다.

    전북은행은 비밀번호 오류삭제, 분실신고 철회를 비롯한 기존 업무에 더해 모바일 순번 대기표 발급 서비스, 결제계좌 변경 등 스마트뱅킹 무방문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

    광주은행은 모바일 채팅상담을 도입한데 이어 하반기 금융상담 챗봇시스템도 오픈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영업점 방문 없이 은행 업무를 처리하도록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스마트뱅킹 특화서비스도 추가했다. 

    이에 따라 대출 연장, 마이너스 신용대출 한도증액, 대출 결제계좌 변경, 이자 납입일 변경, 통지방법 변경 등 업무를 쉽고 편하게 처리하도록 개선했다. 

    비은행 계열사인 JB우리캐피탈은 비대면 다이렉트 서비스를 통해 신용대출과 자동차 담보대출을 제공함으써 리테일 영업 성장에 힘쓰고 있다. 

    JB우리캐피탈은 다이렉트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금융 상품을 확대해 고객 편의를 높이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JB금융 관계자는 "지속적인 비대면 서비스 확대 시행을 통해 다양한 금융 업무를 영업점 방문 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쉽고 편한 혁신금융을 선도해 나가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