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점 직원 전문성 강화, 시스템 고도화업계 최초 전자서식 도입…고객만족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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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큐온저축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고객 만족도(KCSI)' 조사에서 저축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애큐온저축은행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에 오른 바 있다.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1992년 고안한 지표로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공신력을 갖고 있다.

    KCSI 지수는 전반적 만족도(30%), 요소 만족도(50%), 고객 충성도(20%) 비율로 산출된다. 올해 조사는 본인 명의로 월 3회 이상 저축은행을 이용한 18세 이상 65세 미만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영업점 직원들의 전문성과 고객만족센터(콜센터) 시스템 고도화, 업계 최초의 전자서식 도입 및 금융소비자보호팀 신설 등의 활동을 높게 평가받았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서울과 부산 등 주요 도시에서 9개 지점을 운영 중인 애큐온저축은행은 5~10년 이상 영업 경력의 베테랑 직원들을 두루 배치해 주 고객층인 고령의 금융소비자에게 장시간 상담 및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애큐온저축은행의 재예치율은 70% 이상으로 업계 상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고객만족센터 시스템을 고도화하며 고객만족을 높였다. 이를 통해 대금 납입일, 예금 만기일 등 간단한 아웃바운드 안내는 ARS를 이용하고, 안내 중 고객이 필요한 경우에만 상담원 연결을 선택하도록 해 상담 시간을 크게 줄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7월엔 영업창구에 마련된 디지털 기기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여신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전 영업점에 전자서식을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