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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창작자 중심의 새로운 검색 서비스 '인플루언서 검색' 비공개 시범서비스(Closed Beta Service) 참가자들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인플루언서 검색'의 비공개 시범서비스는 오는 22일부터 약 2달간 진행되며, 정식 서비스는 내년 초에 오픈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 검색'은 네이버가 새롭게 선보이는 창작자 중심의 검색 서비스다. 특정 키워드에 대한 검색결과에 창작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키워드 챌린지'와 창작자의 다양한 활동과 관심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홈'으로 구성되 있다.
'인플루언서 검색'의 비공개 시범서비스 모집 인원은 500명이며, 여행과 뷰티 2개 카테고리와 관련된 250여개 키워드로 '키워드 챌린지'가 운영될 예정이다.
'키워드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인플루언서 홈'을 개설하고, 키워드를 선택한 후 본인이 활동하고 있는 채널과 연결해야 한다.
아울러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검색'의 정식 오픈에 맞춰 '인플루언서 홈'의 추천수를 바탕으로 창작자 성장 단계에 따른 보상 프로그램을 별도 준비 중이다.
'인플루언서 홈' 추천수가 300명이 넘으면 '인플루언서 홈'에 광고를 적용할 수 있으며, 1만명 이상이 될 경우 광고 효율성이 높은 프리미엄 광고가 적용된다. 또한 2만명 이상의 추천수를 확보한 창작자에게는 광고주 협업을 통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브랜드 커넥트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인플루언서 검색을 통해 창작자와 사용자가 더욱 다양하게 연결되는 과정에서, 창작자에게도 새로운 성장과 보상의 기회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