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직원-주주’ 모두의 가치 높이도록 목표 재정립해야
  • 김정태(사진) 하나금융지주 회장은 "다가올 새로운 10년은 우리에게 리셋(Reset)이 필요한 시점으로 사업모델과 프로세스를 새롭게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더는 '손님의 기쁨'이 아닌 '모두의 기쁨'을 위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며 고 말했다.

    그러면서 “디지털금융혁신을 선도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금융소외 계층을 지원하고, 혁신금융 생태계를 조성해 국가 혁신성장에도 기여해야 한다”며 “디지털과 협업을 통해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고객과 직원의 경험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또 모든 직원이 몰입하고 소통하는 유연한 인재, 금융 디자이너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옛말에 '아는 사람은 그것을 좋아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좋아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만 못하다(知之者不如好之者 好之者不如樂之者)'고 했다”며 “이 모든 일은 서로 소통하며 게임처럼 즐겁게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새해도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할 수 있도록 고객과 직원, 주주, 공동체를 아우르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우리의 목표를 재정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