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채널에 걸쳐 장기 인보장 신계약 매출 폭발적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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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화재는 지난해 당기순이익(연결재무제표 기준)이 전년 대비 28.4% 증가한 3013억원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누적 매출액은 전년 대비 13.4% 증가한 8조 469억, 영업이익은 12.8% 증가한 3528억원을 기록했다.
미래수익의 핵심 지표인 장기 인보장 신계약 매출은 전년 대비 38% 증가한 1695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장기 인보장 매출이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한 2017년(776억) 대비 불과 2년 만에 2배 이상의 성장을 이뤄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별도재무제표 기준)은 업계 최고 수준인 11.5%이며, 5년 연속 두 자릿수를 유지했다.
2019년 주당배당금과 총배당액은 각각 850원과 948억원으로 전년대비 3.7%와 3.3% 증가했으며, 시가배당률은 4.6%이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전속채널, GA, 다이렉트 등 모든 영업 채널의 지속적 매출 성장에 따라 지난해 장기 인보장 시장점유율은 21.8%”라며 “동시에 이러한 매출 성장에 따른 추가상각의 부담을 이겨내고 당기순이익이 증가하는 등 보험 본질 이익을 극대화 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리츠화재 장기 인보장 시장점유율은 2017년 14.9%, 2018년 19.1%로 매년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