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마케팅 지원…카드 고객 초개인화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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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국민카드는 9일 빅데이터를 기반한 중소형 가맹점 마케팅 지원서비스 ‘아보카도(ABOCADO : Advertisement Based On CArd Data Offering)’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이용 고객에 대한 데이터 분석과 마케팅∙광고 활동을 자체적으로 펼치기 어려운 소규모 가맹점에 최적화된 서비스다.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를 이용하는 온라인 가맹점도 별도 가맹점 개설 없이 이용 가능하다. 

    또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인공지능(AI) 기술 중 하나인 머신러닝을 활용해 마케팅 대상 고객의 행동을 감지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중소형 가맹점은 카드사와 협의해 마케팅 대상 고객을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초개인화 고도화 작업이 마무리되면 고객 ‘TPO(Time∙Place∙Ocassion)’ 관점에 최적화되고 더욱 정교해진 오퍼와 광고 메시지 제공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 또한 초개인화된 마케팅을 통해 실질적이고 유용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