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결제 방지·불필요한 지출 안내 등 올바른 소비습관 조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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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카드는 9일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개인별로 맞춤형 소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카드 소비케어 by Personetics'를 론칭했다.

    이 서비스는 현대카드와 이스라엘의 핀테크 업체인 '퍼스네틱스'와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단순 지출요약 정보를 정기적으로 보여주는 일반적인 자산관리 서비스와는 달리, AI엔진이 고객의 카드 이용 특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유용한 맞춤형 정보를 전달한다. 

    또 고객에게 ▲스마트 지출 분석 ▲이상 지출 감지 ▲고객 케어 메시지 등  총 80여가지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마트 지출 분석 콘텐츠는 회원의 교통, 외식, 문화 등 주요 부문의 지출 특징을 분석해, 미래 지출할 내역을 알려줘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도록 해준다.

    이상 지출 감지 알람은 회원의 ▲중복결제 ▲휴대폰 요금 급격한 인상 등 소비패턴의 변화를 감지해, 이를 앱을 통해 즉시 알려준다.

    고객 케어 메시지는 회원 결제 내역을 분석해 ‘커피 Lover’나 ‘택시 Lover’ 등 업종별 지출 특성을 알기 쉽게 정리해주고, 헤어샵 결제 주기 분석을 통해 머리 자를 시기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특히 현대카드는 이처럼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이면서도 부담 없는 문구와 다양한 이미지 및 인포그래픽으로 전달한다. 단순한 안내가 아닌 재미있는 퀴즈와 팁을 통해 고객들이 자신의 소비성향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