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4개사 메시지 발송·모니터링 시스템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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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는 신한DS가 주관한 1400억원 규모의 '신한금융그룹 공통 메시징 사업'의 주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신한금융그룹 4개사의 메시지 발송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합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고도화된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구축한다. 메시징 분배 솔루션은 ▲메시지 발송 장비 별 트래픽 자동 분배 ▲실시간 장애 감지 및 트래픽 관리 ▲문자·푸쉬메시지 채널별 연동 ▲통합 통계 및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트래픽 자동 분배와 실시간 장애 감지 기능이 실시간 계좌 이체, 카드 승인 내역 등 중요한 메시지 전송이 잦은 금융권에서 고객의 신뢰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 밖에도 SMS(단문문자메시지), LMS(장문문자메시지), 푸쉬메시지 등 구분 없이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모든 메시지 발송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발송 건수 등 통계 현황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별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메시지 채널 자동 발송 등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에는 챗봇과 연계해 은행, 카드, 투자, 보험 등 금융 전반을 아우르는 AI 기반 상품 추천 등이 가능한 개인화 메시징 플랫폼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한편 신한금융그룹 공통 메시징 사업은 올해 4분기부터 각 계열사 별로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순차 적용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