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플랫폼 연동해 서비스 통합 지원특화 패키치 상품 개발…경영컨설팅 확대
  • ▲ 24일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SKT타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신연식 부행장(왼쪽)과 하형일 SK텔레콤 코퍼레이트2센터장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신한은행
    ▲ 24일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SKT타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신연식 부행장(왼쪽)과 하형일 SK텔레콤 코퍼레이트2센터장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금융과 ICT 핵심역량을 융합해 소상공인의 코로나19 극복 지원에 나선다. 

    신한은행은 SK텔레콤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8월 출시 예정인 신한은행의 기업전용 모바일 앱과 SK텔레콤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인 'Bizit'을 연동해 창업과 사업운영에 필요한 세무, 상권분석 정보, 소상공인 특화 예·적금 및 대출, 경영컨설팅 등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통합해 지원한다.

    금융·ICT 패키지 상품 및 서비스도 출시해 대출금리 우대는 물론 인터넷·IPTV 이용료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또 신한은행의 기업대출 신용평가 모형에 SK텔레콤이 보유한 비금융데이터를 결합해 신용평가에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소상공인 지원프로그램인 '성공두드림프로그램'과 SK텔레콤의 소상공인 교육프로그램을 연계해 경영컨설팅·교육을 확대하고,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보안, 주차사업 등 관련 아이디어도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 혜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SK텔레콤과 손 잡았다"며 "앞으로 SK텔레콤과 업무협력을 지속해 소상공인 지원 범위를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