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내달 9일까지 인스타그램 통해 진행코로나19 여파 지속… 비대면 접점 늘리기 집중오묘한 후면 색상 소비자 호평 속 타임랩스 기능 알리기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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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소비자의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것을 고려해 비대면 접점 늘리기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LG전자는 24일부터 내달 9일까지 LG 모바일 인스타그램에서 'LG 벨벳 타임랩스 디지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LG전자가 지난달 진행한 'LG 모바일 타임랩스 공모전'의 연장선상에서 기획됐다. LG전자는 LG 스마트폰에 있는 '타임랩스' 기능으로 LG 벨벳의 4가지 색상을 연상시키는 풍경을 촬영하는 'LG 모바일 타임랩스 공모전'을 진행한 바 있다.공모전에는 고객이 직접 촬영한 타임랩스 영상 300여개가 응모됐다. 고객들은 ▲흰 구름(오로라 화이트) ▲밤이 찾아온 도시(오로라 그레이) ▲푸른 들판(오로라 그린) ▲붉게 빛나는 노을(일루전 선셋) 등 다채로운 풍경을 타임랩스 영상에 담았다. LG전자는 심사를 통해 우수작 4편을 포함, 총 24개의 작품을 선정했다.디지털 전시회에 참여한 고객은 전시 작품을 감상하고, 마음에 드는 작품이 있다면 댓글을 남기면 된다. LG전자는 댓글 참여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이번 이벤트는 '언택트' 마케팅의 일환이다. LG전자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고객들의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것을 고려해 '온라인 신제품 공개', 'SNS 활용' 등 소비자와 비대면 접점 늘리기에 집중하고 있다.LG전자는 지난달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 공개 행사를 온라인 패션쇼 컨셉으로 선보인 데 이어 LG 벨벳의 매력적인 디자인과 오묘한 컬러를 소개하는 '온라인 테크 세미나'도 진행했다.SNS 활용에도 적극적이다. LG전자는 'LG 벨벳 신입사원 시리즈'를 제작해 페이스북에 업로드 하기도 했다. 총 3편의 시리즈에 LG 벨벳에 대한 LG전자 직원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재미있고 솔직하게 담아냈다. 3개 영상 모두 조회수 10만회를 넘겼다.LG전자 관계자는 "LG 벨벳 출시 후 고객들의 호평을 받는 오묘한 후면 색상과 타임랩스 기능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