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정책상품 등 대출상담 늘어…상담인원 35명→63명으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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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서금원)은 상반기 서민금융콜센터 상담실적이 44만건을 넘어섰다.24일 서금원에 따르면 상반기 금융콜센터 상담실적이 44만7549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9% 증가했다.이에 대해 서금원은 최근 코로나19로 서민금융 상담수요가 늘고 ▲햇살론17(2019년) ▲햇살론youth(2020년) 등 정책 서민금융 신상품이 출시되면서 상담 실적도 대폭 증가했다고 평가했다.늘어나는 상담민원을 처리를 위해 서금원은 지난해 콜센터 응대 방식을 ARS 연결에서 상담사 직접 연결 방식으로 개편하고 종합상담기능을 강화했다. 상담직원 수도 지난해 말 35명에서 올해 6월 말 기준 63명으로 증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