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피해사례, 예방수칙 안내 등 주의 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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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보생명은 보이스피싱 방지를 위해 고객 안내를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이달부터 고객이 모바일·인터넷 창구에서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면, 변경 전·후 번호로 보이스피싱 주의사항 등을 담은 문자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발송하고 있다. 또 바뀐 번호로 계좌 등록이나 변경을 요청하면 콜센터 상담원이 직접 예전 휴대폰 번호로 전화를 걸어 진위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피해 예방을 위해 거래실적이 없는 계좌는 모바일·인터넷 창구 이용이 제한된다. 보험계약대출 이용한도도 축소하기로 했다.

    향후에는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은 고객이 요청하면 모든 보험계약 지급을 중지하는 ‘원스톱(One-Stop) 지급제한 프로세스’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