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몰입감 극대화, 특화 서비스 접근성 강화 눈길
  • ▲ ⓒLG헬로비전
    ▲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자사 케이블TV 서비스 헬로tv의 UI·UX를 전면 개편하고, 콘텐츠 중심 TV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콘텐츠 몰입감 극대화 ▲특화 서비스 접근성 강화 ▲콘텐츠 탐색 편의성 강화 ▲VOD 상세 화면 개선에 중점을 뒀다. 

    우선 콘텐츠 몰입감을 한층 높인 홈 화면을 선보인다. 헬로tv 홈 메뉴 디자인을 검은색과 노란색 조합으로 변경하고, 포스터 크기를 115% 확대했다. 콘텐츠 자체 집중도를 높이는 한편, 눈의 피로도를 줄이는 화면을 만들었다. 

    넷플릭스, 아이들나라 등 헬로tv의 특화 서비스 진입 방식도 보다 단순해졌다. 홈 메뉴에서 5번 이내의 리모컨 조작만으로 해당 서비스에 진입할 수 있다. 리모컨 핫키(바로가기 버튼)를 이용하지 않아도 화면 안에서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직관적인 메뉴 구성을 통해 콘텐츠 탐색 편의성도 강화했다. AI·빅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고객 맞춤형 추천 카테고리를 한 화면에 담아냈다. 여러 번의 탐색 과정 없이도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바로 선택할 수 있다. 또 메뉴 탐색 시 하위 메뉴 미리보기가 제공돼 다음으로 이동할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VOD 상세 페이지는 가격, 옵션, 추천 수 등 콘텐츠 상세 정보를 한 눈에 확인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특히 새로 추가된 월정액 가입 버튼을 통해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개편된 UI·UX는 원케이블 운영 협의체에 속한 케이블TV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해당 협의체는 업계 공동 혁신을 목표로 LG헬로비전, NIB남인천방송, GCS푸른방송 등 6개 케이블TV 사업자가 모여 지난해 8월 발족했다. 

    LG헬로비전의 방송플랫폼 '알래스카' 공유를 시작으로, 개별 사업자가 독자적으로 투자하기 어려운 기술 개발 등의 분야에서 공동 협력하고 있다. 

    김지혁 LG헬로비전 홈상품담당 상무는 "LG헬로비전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콘텐츠 서비스를 더욱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심플하고 직관적인 콘텐츠 중심 UI·UX를 선보이게 됐다"며 "헬로tv의 새로운 UI·UX와 함께 고객들이 탐색의 즐거움을 느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