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항균·소취 섬유로 만든 애슬레저용 마스크출시 3일만에 3만장 완판으로 15만장 추가 공급 예정
  • ▲ 안다르가 효성티앤씨의 항균∙소취 섬유를 사용해 만든 ‘리업 페이스 마스크(reup face mask)’.ⓒ안다르
    ▲ 안다르가 효성티앤씨의 항균∙소취 섬유를 사용해 만든 ‘리업 페이스 마스크(reup face mask)’.ⓒ안다르
    효성티앤씨는 14일 국내 애슬레저 전문 브랜드 '안다르(andar)'의 요청에 따라 '리업 페이스 마스크(reup face mask)' 15만장을 추가 제작해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항균∙소취 섬유를 사용해 만든 마스크가 출시된지 3일만인 지난 2일 조기품절 되면서 소비자들이 추가 제작 및 판매를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마스크 착용 시간이 늘어나자 소비자들은 마스크의 기본 기능인 발수(물이 닿는 순간 원단의 표면에 스며들지 않고 튕김) 와 더불어 귀가 아프지 않은 신축성, 땀이나 습기에도 냄새 나지 않는 소취 기능, 재사용 가능한 경제성 등을 고려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조기품절된 마스크에는 효성티앤씨의 항균 기능이 뛰어난 폴리에스터 '에어로실버 (aerosilver)'와 소취 기능 및 신축성이 뛰어난 스판덱스 '크레오라 프레쉬(creora® Fresh)'가 적용됐다.

    효성티앤씨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대내외 환경에 맞게 소비자 트렌드를 먼저 읽고 그에 맞는 기능성 소재를 앞세워 접근한 전략이 성공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