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와 업무협약, 20개 사회적기업 지원 나서건강한 지역경제 생태계 구축 기대도
  • LG헬로비전은 고용노동부와 사회적기업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케이블TV 실시간 광고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헬로비전은 약 20개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케이블TV 실시간 광고 제작 및 송출을 지원하며 성과를 공유한다. 회사 측은 시청이력, 지역, 관심사, 주요 시청 시간대를 기반으로 한 타깃 송출이 가능하다는 점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고용노동부는 지원이 필요한 사회적기업을 선정한다. 온·오프라인 매장 조성 및 운영, 유통채널 확보 등 사회적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진행해온 다양한 지원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홍보 사업도 추진한다.

    윤용 LG헬로비전 CRO 전무는 "지역 거점 사회적기업이 건강한 지역경제 생태계 구축에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경제 주체를 대상으로 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은 LG헬로비전의 '풀뿌리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5월에는 대한석탄공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강원지역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영상광고 제작 및 송출을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