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오픈 이후 일 평균 650여명 방문트렌드 민감한 MZ세대 호응 높아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7일 오픈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방문객이 3만 5000명(11월 1일 기준)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일상비일상의틈 방문 고객을 분석한 결과, 80%가 MZ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의 비중은 63%로 가장 높았다. 성비로 보면 여성 비중이 65%로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여성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타 통신사 이용 고객들의 방문 비중도 76%에 달했다. 

    방문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장소는 3층에 위치한 반려동물, 여행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독립출판 서적을 만나볼 수 있는 책방(스토리지북앤필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4층 포토스튜디오(시현하다), 지하 1층 전시미술관, 2층 카페(고성글라스하우스)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방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매일 3시 1층에서 열리는 '틈3시장'은 일상비일상의틈 상주 직원인 '유플러'가 직접 선별한 레트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장난감 '요요', 게임기 '다마고치' 등 제품을 판매한다.

    건물 5층에서 유플러와 함께 클라우드 게임, 스마트 홈트를 즐기며 미션 성공 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빈틈있는 히어로', 지하 1층 전시장에 있는 강아지 이미지를 '구글렌즈' 앱을 이용해 SNS에 공유하고 상품을 받는 '입체 댕댕이를 찾아라' 이벤트도 열린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브렌드마케팅담당은 "MZ세대가 열광하는 트렌디한 브랜드들과 제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와 문화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일상비일상의틈의 조용한 인기 비결"이라며 "고객들로부터 듣는 생생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일상비일상의틈 운영에 빠르게 적용해 재방문율을 높이고, 방문객의 긍정적 경험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