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대중소협력재단·CJ ENM, 자상한 기업 업무협약 체결
  • CJ ENM이 중소벤처기업부의 ‘자상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CJ ENM은 2일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자상한 기업은 중기부가 추진 중인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업이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 등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 공유하는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을 말한다. 중기부는 지난해 5월부터 이달까지 CJ ENM을 포함해 총 23개 기업을 선정했다.

    CJ ENM은 KCON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에게 행사장 내 단독 부스를 제공하고, 운송료·통역·마케팅·홍보 등을 지원하며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그 결과 지금까지 총 14회에 걸쳐 600여개 중소기업이 약 230억원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CJ ENM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이아 티비, KCON, 오쇼핑 등 다양한 자사 플랫폼들을 활용하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지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CJ ENM은 다이아 티비의 파트너 크리에이터 1400개 팀과 함께 중소ㆍ소상공인의 디지털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연간 10여개의 중소·소상공인 제품과 다이아 티비 파트너 크리에이터가 매칭될 수 있도록 지원하한다. 매칭된 제품에 대해서는 마케팅 비용의 최대 20%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매년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 열리는 한류 컨벤션 행사 ‘KCON’을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 판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CJ ENM은 오쇼핑부문의 마케팅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전통시장, 지역 특화상품 컨설팅 전담반’을 신설해 지역 중소기업 특별전 홈쇼핑 편성을 지원한다.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의 TV홈쇼핑·T커머스 방송 입점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