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아이들나라·넷플릭스 등 바로가기 전면 배치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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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헬로비전은 콘텐츠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헬로tv의 홈 화면을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VOD·아이들나라·넷플릭스·유튜브·지역채널 등 5개 주요 서비스 바로가기가 홈 메뉴 첫 화면에 배치됐다. 헬로tv 디지털 상품 고객은 이날부터 새로운 홈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 이용 데이터 분석 결과, 실시간 채널·VOD 시청이 압도적이었던 과거와 달리 아이들나라·넷플릭스·유튜브 등 헬로tv가 제공하는 특화 서비스 이용률이 대폭 늘어났다.

    신규 홈 메뉴에는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주요 서비스 바로가기 전면 배치 ▲개인 맞춤형 추천 강화 ▲시청 채널·메뉴 반반 화면 구성 등의 핵심적인 변화를 적용했다.

    홈 메뉴 첫 화면에 배치된 5개 주요 서비스는 고객 선호도를 고려해 배치했다. 20만 편의 콘텐츠가 담긴 'VOD'를 시작으로, 헬로tv 킬러 콘텐츠로 자리잡은 '아이들나라', 2040 세대 고객 절반 가량이 이용 중인 '넷플릭스' · '유튜브' 순으로 노출된다. 지역성을 고려해 LG헬로비전 오리지널 콘텐츠인 '지역채널' 서비스도 포함했다.

    또한 시청 중인 채널과 홈 메뉴를 반반(半半) 배치한 화면을 구성했다. 메뉴 화면 진입 시, 시청 중인 TV 화면 절반에 홈 메뉴가 노출된다. 실시간 채널을 시청하면서 메뉴 탐색이 가능해져 이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다.

    개인 맞춤형 추천도 대폭 강화했다. 고객별 시청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추천 기능을 홈 메뉴에 도입했다. 고객들이 취향에 맞는 VOD와 프로모션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돼, 콘텐츠 이용이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장상규 LG헬로비전 컨슈머사업그룹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콘텐츠 서비스를 도입하고 편리한 사용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