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브랜치 통한 시공간 제약없는 금융서비스 제공
  • ▲ ⓒ신한은행
    ▲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고객 상담과 은행업무가 가능한 태블릿 영업점 'STAB(스탭)'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5년 최초로 태블릿 브랜치를 도입한 이후 급변하는 금융환경과 영업현장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은행과 고객을 언제 어디서든 연결할 수 있도록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한 결과다. 

    이번 스탭 출시로 개인과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대출‧예금 신규와 제신고는 물론 개인형 퇴직연금(IRP) 상담과 신규, 단체 급여계좌 신규 등 다양한 서비스로 업무 영역을 확대했다. 또 화상상담 기능을 추가해 고객과 직원 모두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다양한 금융 상담이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스탭을 통해 업무를 이용하는 고객이 신분증 없이 신한 쏠(SOL) 인증만으로 금융 거래할 가능하게 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와 관련 지난 11월 스탭과 신한 쏠(SOL)을 이용해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는 ‘간편 실명확인 서비스’가 금융위원회의 금융 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