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허인 국민은행장ⓒ국민은행
    ▲ 허인 국민은행장ⓒ국민은행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새해를 맞아 임직원들에게 “KB만의 차별화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정밀한 고객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초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자”고 강조했다.

    허 행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예금에서 투자로 고객의 관심이 옮겨가는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해야 한다”며 “고객 자산에 대한 리스크를 철저히 관리함과 동시에 변동성이 높은 금융환경에서도 합리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전통은행의 틀을 과감히 깨고 디지털 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환골탈태할 것을 주문했다.

    그는 “연말 정기 조직개편에서 Biz(비즈), 디지털, 데이터, IT직원이 한 팀을 이루는 ‘KB형 플랫폼 조직’을 출범시켰다”며 “플랫폼 조직의 강점을 살려 고객과 시장에 대응하는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여 나가고, 기존 디지털 플레이어보다 혁신적이고, 매력적이며, 더 편리한 고객경험을 목표로 전진해 나가자”고 제시했다.

    ESG경영 선도도 강조했다.

    그는 “올해는 대형 개발사업의 환경파괴를 막기 위한 적도원칙(Equator Principles)에 가입해 글로벌 차원의 기후변화 대응에도 적극 동참하고자 한다”며 “저탄소 경제성장을 위한 그린 뉴딜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확대, 신재생에너지사업 지원과 친환경 금융상품 출시 등 다양한 ESG경영 활동으로 우리 사회의 ESG 인식 개선에도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