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R 플랫폼 '에이치디정션', 솔루션 연동해 의료 품질 강화나인코퍼레이션, 블록체인 기반으로 콘텐츠 산업 흐름 주도
  • ▲ ⓒ네이버 D2SF
    ▲ ⓒ네이버 D2SF
    네이버가 디지털 헬스와 블록체인 스타트업 투자에 나선다.

    네이버의 기업형 액셀러레이터 D2SFD2 스타트업 팩토리는 디지털 헬스·블록체인 관련 스타트업 두 곳에 각각 투자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투자 대상은 외부 솔루션과의 연동을 강화한 전자의무기록(EMR) 업체 '에이치디정션', 블록체인 기반 게임 엔진으로 이용자들이 콘텐츠 제작 환경을 조성한 '나인코퍼레이션'이다.

    에이치디정션은 AI(인공지능) 진단 등 다양한 디지털헬스 솔루션과 연동 가능한 전자의무기록(EMR) 플랫폼 '트루닥'을 개발했다. 트루닥은 올 상반기 중 정식 출시 예정이다. 1차 병의원, AI 진단 보조 솔루션 업체 등과도 구체적인 협력을 논의 중이다.

    나인코퍼레이션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게임 엔진 '립플래닛'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중앙 서버가 필요 없고 복잡한 형태의 MMORPG(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도 오픈 소스로 운영할 수 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에이치디정션은 의료 데이터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양질의 의료 서비스가 재생산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인코퍼레이션은 게임 콘텐츠 생태계의 혁신을 주도하는 팀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투자 팀을 모집 중인 네이버 D2SF는 지금까지 총 59개 기술 스타트업에 전략 투자했으며 2021년에는 네이버와 스타트업 간의 시너지를 더욱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