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쓰비, 출시 30주년 기념 한정판 '레트로 패키지' 선봬맥도날드, ‘LCK 레전드팩’ 출시CJ제일제당, ‘고메 탕수육’ 출시… 중화 간편식 시장 개척
  • ▲ ⓒ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트루맘 챌린지 3탄 진행

    일동후디스가 ‘트루파파’를 주제로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소중한 순간을 포착하는 ‘트루맘 챌린지 3탄’을 진행한다.

    일동후디스는 엄마 아빠의 육아 일상을 공유하고 응원하기 위해 ‘트루맘 챌린지’를 지난 1월 첫 론칭했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월 다양한 주제로 아이와의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고 있으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달 진행하는 3탄의 주제는 ‘트루파파’로, 아빠의 육아 일상을 사진 혹은 영상으로 담아 #트루맘챌린지, #육아대디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그 다음 댓글에 일동후디스 공식 쇼핑몰인 ‘후디스몰’ 아이디를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번 챌린지는 18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하며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육아 일상을 공개한 참여자를 선정해 후디스몰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5만원을 총 10명에게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31일 발표할 예정이다.
  • ▲ ⓒ롯데리아
    ▲ ⓒ롯데리아
    ◇ 롯데리아, 모짜렐라인더버거 세트 구매 시 치즈스틱 무료 증정

    롯데리아가 모짜렐라인더버거 세트 구매 시 치즈스틱을 무료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모짜렐라인더버거는 이탈리아 고품질 자연산 치즈를 활용한 제품으로 2015년 출시 당일 170만개 판매를 기록하였으며, 모짜렐라인더버거를 먹으며 모짜렐라 치즈 스트링 늘리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고 SNS에 올려 인증샷을 남기는 것이 유행할 정도로 인기를 끈 제품이다.

    우리나라 1인당 치즈 연간 소비량은 2000년 1kg에서 2020년 3.3kg으로 3배 이상 증가했고 치즈를 활용한 제품은 떡볶이, 치킨 등 간식류뿐만 아니라 가정간편식(HMR)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리아도 이러한 고객들의 지속적 치즈 선호에 발 맞추어 기존 인기 치즈 제품인 모짜렐라인더버거와 치즈스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3월 말까지 오전 10시에서 오후 10시사이 매장방문이나 포장주문 시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홈서비스 및 추가 할인 등 중복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 헬스원, 혈전 용해효소 2000FU 함유 ‘써큐나제’ 출시

    롯데제과 헬스원이 최근 혈압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써큐나제’를 출시했다.

    써큐나제의 주원료인 나토균 배양 분말은 단일 소재로는 국내 최초로 ‘혈압과 혈행 개선’의 두 가지 기능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나토균 배양 분말이란 콩에 함유되지 않은 나토균이 콩이 발효되는 과정에서 만들어내는 것으로 혈전(피브린, 혈관 속 굳은 핏덩어리) 용해 효소가 함유됐다.

    기능성 원료인 나토균 배양 분말은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섭취 8주 후 수축기, 이완기에서의 혈압 감소가 확인됐다.

    롯데 헬스원 관계자는 “써큐나제는 기존 롯데헬스원의 혈압컨트롤N 나토키나제에서 ‘혈행 개선’ 기능성이 추가된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라 밝히며, “써큐나제에는 피브린(혈전) 용해 효소가 2,000FU 들어있고, 단 1캡슐로 혈압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설명했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레쓰비, 출시 30주년 기념 한정판 '레트로 패키지' 선봬

    롯데칠성음료가 1991년 출시, 올해로 30살을 맞은 국민 캔커피 ‘레쓰비’의 레트로 패키지를 한정 생산한다.

    레쓰비 레트로 패키지는 지난 30년간 이어온 브랜드 전통성을 소비자와 함께 공유하고 친밀감을 더하고자 기획됐다. 레쓰비 출시 당시의 1990년대 추억과 감성을 떠올릴 수 있도록 레트로 콘셉트이다.

    올해 상반기까지 한정 생산되는 레쓰비 레트로 패키지는 출시 30주년을 기념하는 엠블럼 디자인 및 출시해인 1991년을 상징하는 로고를 넣어 브랜드 역사성을 강조하며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매년 꾸준히 4억개씩 판매되며 국민 캔커피로 성장한 레쓰비만의 고유한 맛과 향 뿐만 아니라 파란색의 브랜드 컬러는 그대로 유지하며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했다.

     

  • ▲ ⓒ코카콜라음료
    ▲ ⓒ코카콜라음료
    ◇ 코카콜라음료, ‘장애인 고용 활성화’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협약

    코카콜라음료는 장애인 고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기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특히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장애인고용의무사업주(모회사)가 장애인 고용을 목적으로 출자 총액의 50% 이상 초과 투자해 자회사를 설립하고, 장애인을 고용하면 모회사의 고용률에 반영된다. 국내 기업은 관련 법령에 따라 표준사업장 상시 근로자 수의 30% 이상을 장애인으로 고용해야 한다.

    코카콜라음료는 장애인 고용을 확대하기 위해 자회사 ‘고운누리’를 설립하고 장애인들이 일할 수 있는 직무를 개발해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사업장 내 장애인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편의시설 등 인프라도 구축할 계획이다. 앞서 코카콜라음료의 모회사인 LG생활건강도 지난 2015년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협약을 체결하고 ‘밝은누리’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코카콜라음료는 지난 17일 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역본부에서 조향현 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과 박헌영 코카콜라음료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 ▲ ⓒ코카콜라음료
    ◇ 이디야커피, ‘당신의 홈카페 레시피를 골라주세요’ 고객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가 오는 26일까지 이디야커피 홈페이지를 통해 ‘당신의 홈카페 레시피를 골라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낙농가에 활기를 불어넣고 급감한 우유 소비 촉진을 위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국산 우유 소비촉진을 위한 공동캠페인’ 업무협약을 지난 9월 체결했다. 그 후 지난 11월 국산 우유와 비니스트에 기타 토핑을 자율적으로 혼합해 나만의 라떼를 개발하는 ‘라떼대회’를 진행했으며 참가한 168개 작품 중 59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당신의 홈카페 레시피를 골라주세요’는 ‘라떼대회’의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 수상작 총 9개 작품 중 가장 선호하는 1개 작품을 투표하는 고객 이벤트이다.

    수상작 9선은 ‘깨어나라 면역아!’, ‘스모어 라떼’, ‘초코져스 플랫치노’, ‘모카 커스터드 라떼’, ‘찰떡 라떼’, ‘토피모카 슈페너’, ‘흑임자 라떼’, ‘리얼토피넛 라떼’, ‘라즈베리 묻고 이디야 비니스트, 국산 우유 더블로 가!’로 이디야커피에서 판매하는 비니스트 제품과 홍삼 스틱, 마시멜로, 몰티져스 등 다양한 토핑을 활용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수상작 클릭 시 레시피를 설명하는 영상과 함께 메뉴에 대한 담당자의 한 줄 평까지 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레시피별로 20명씩 추첨하여 총 180명에게 각 수상작에 활용된 비니스트를 경품으로 증정하며 이디야커피 홈페이지 내에서 1인 1회 투표 가능하다.

     
  • ▲ ⓒ코카-콜라
    ▲ ⓒ코카-콜라
    ◇ 코카-콜라 제로, 최우식과 함께 ‘제로로 제로하자’ 캠페인 진행   

    코카-콜라가 배우 최우식과 함께 찐휴식의 자유로운 짜릿함을 전하는 ‘제로로 제로하자’ 캠페인을 시작한다.

    배우 최우식은 올해 1월 ‘코-크 시티 캠페인(City Campaign)’을 시작으로 이번 코카-콜라 제로의 신규 캠페인 모델로도 함께 하며 코카-콜라와의 짜릿한 인연을 이어 나가게 됐다.

    매년 많은 사람들에게 일상의 짜릿한 행복을 전하기 위한 캠페인을 선보여 온 코카-콜라는 일과 휴식의 경계가 더욱 모호해지는 가운데 지친 일상을 보내는 소비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코카-콜라 제로의 단독 캠페인을 선보인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제로칼로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는 가운데 코카-콜라 제로의 인기도 높아짐에 따라 유쾌한 에너지를 지닌 배우 최우식과 함께 코카-콜라 제로로 소비자들의 지친 일상 중 자유로운 짜릿함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캠페인과 함께 집이나 회사 어디서든 고민, 걱정, 스트레스 모두 제로로 만드는 짜릿하고 자유로운 찐휴식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 맥도날드, ‘LCK 레전드팩’ 출시

    한국맥도날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한국 프로리그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공식 스폰서로서 특별한 ‘LCK레전드팩’을 출시한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1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e스포츠인 LoL의 한국 프로리그를 주최하는 LCK와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한 바 있다.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브랜드 중 유일한 스폰서로서 리그 기간 동안 풍성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맛있는 즐거움과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의 ‘LCK레전드팩’은 ‘1955버거 LCK 레전드팩’과 ‘슈비버거 LCK 레전드팩’ 2가지 메뉴로 만나볼 수 있다. 레전드팩에는 1955버거와 슈비버거 세트가 각각 담기며, 1개의 버거 세트와 함께 ‘애플파이’와 ‘상하이 치킨 스낵랩’까지 더해진 푸짐한 구성으로 제공된다.

    인기 버거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를 한 팩에 담아 리그를 시청하며 간편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구성이며, ‘LCK 레전드팩’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LCK 전용 패키지에 제품을 담아 제공돼 더 큰 특별함을 선사한다. 게임이 선사하는 스릴에 입안 가득 풍성한 즐거움까지 더해 LCK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각 포지션별, 라인별 LCK 선수단의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 5종을 모든 구매 고객에게 한 장씩 랜덤으로 제공해 LoL 매니아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포토카드 후면에 나와있는 코드를 기입하면 성인에 한해 이벤트 응모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펄스 건 이즈리얼’, ‘DJ소나’ 등 LoL 인기 스킨 및 아이템과 1만원 상당의 맥도날드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을 총 1만명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한국맥도날드의 ‘1955버거 LCK 레전드팩’은 3월 18일부터 31일까지, ‘슈비버거 LCK 레전드팩’은 4월1일부터 11일까지 판매되며 오전 10시20분부터 다음날 오전 3시 50분까지 맥딜리버리 앱 및 사이트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1만2000원으로 다양한 인기 메뉴를 가성비 넘치는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고메 탕수육’ 출시… 중화 간편식 시장 개척 

    CJ제일제당은 외식 전문점의 탕수육 맛과 품질을 구현한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을 출시했다. 중화식 튀김요리 시장을 창출하고 고메 짬뽕, 짜장과 함께 라인업을 구축해 ‘고메 중화식’을 대형 카테고리로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은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기술로 탕수육의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우선 CJ제일제당 제분 노하우 기반의 전용 튀김옷을 개발해 입혔고, 특히 ‘멀티 히팅(Multi-heating)’ 기술로 제품을 바삭하게 튀기고 오븐에 다시 구워냈다.

    에어프라이어 15분 내외 간편조리로 가정에서도 갓 만든 바삭하고 쫄깃한 탕수육을 언제든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탕수육 원육과 소스도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을 확보했다. 돼지고기 등심을 먹기 좋은 크기로 큼직하게 썰고 속을 꽉 채워 고기 식감을 향상시켰다. 소스는 과일과 야채를 듬뿍 담고 전문 셰프의 노하우로 새콤달콤한 맛을 제대로 구현했다.

    차별화된 패키징 기술로 편의성도 높였다. 자체 기술로 개발한 소스 전용 스팀 파우치를 적용해, 소스 봉지째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렸을 때 터지지 않고 안전하게 데워지도록 했다.

    중화 간편식은 시장 형성 초기 단계로, 아직 독보적 제품이나 브랜드가 없는 상황이다. 이에 CJ제일제당은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의 차별화된 맛 품질로 외식과 배달의 중화식 수요를 끌어오겠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중화식은 외식과 배달음식’이라는 인식을 깨는 혁신 제품으로 육성시킨다는 방침이다.

     
  • ▲ ⓒKT&G
    ▲ ⓒKT&G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5기 발표회 ‘더 데뷔’ 개최

    KT&G가 청년창업 지원 사업인 ‘상상스타트업캠프’ 5기 수료자들의 성과를 발표하는 ‘더 데뷔(THE DEBUT)’를 개최했다.

    ‘상상스타트업캠프’는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가를 선발해 14주간 실전 창업과정을 운영하는 KT&G의 청년창업 지원 사업이다.

    ‘더 데뷔’는 전체 과정 종료 후 참가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가로서의 첫 출발을 응원하는 자리다. KT&G는 지난해 12월 ‘상상스타트업캠프’ 5기 참가자 20개 팀을 선발해 사회혁신 스타트업을 론칭하는 전 과정을 지원해왔다.

    지난 17일 서울 성수동 소재 ‘KT&G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더 데뷔’는 수료팀 중 10개 팀이 그동안 준비한 사업 모델과 성과를 발표했다.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5개 우수팀은 ‘상상플래닛’ 업무공간을 1년 동안 무상으로 지원받으며, 사업 아이템 관련 홍보 등 혜택도 받을 계획이다.

    행사는 코로나19를 대비해 총 3개 층으로 공간을 분리해 진행했다. 오프라인 발표와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하여 집합 인원을 최소화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정부의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감염 예방에 심혈을 기울였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오비맥주, GMT 글로벌 인재 채용

    오비맥주가 다음달 6일까지 'GMT'를 모집한다. AB인베브의 글로벌 우수 인재 채용 프로그램이다. 오비맥주는 2015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글로벌 핵심 인력의 자질을 가진 인재를 선발하고, 다양한 현업을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빠른 기간 내 임원으로 성장시키는 게 목표다.

    합격자는 7~8월 2개월간 인턴 기간을 거친다. 수료 후 업무 평가를 통해 정식 채용된다. GMT 자격으로 내년 1월부터 18개월간 생산, 영업, 마케팅 부서에서 실무를 경험하는 로테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AB 인베브 글로벌 CEO와 임원진을 만나 세계경영 현장을 경험하고, 해외에서 실질적인 비즈니스 안목을 익힌다.

    GMT로 선발한 인원은 프로그램 종료 후 과장 혹은 그 이상의 중간관리자 직급을 받는다. 지원자격은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나 경력 2년 미만 기졸업자다. 호기심 많고 대담하며 자신의 역량을 바탕으로 성과를 내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생산·물류 분야(Supply Excellent Talent·SET) 인턴도 다음달 6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2021년 8월 졸업예정자나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이다. 기계공학, 경영, 과학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7~9월 3개월 SET 인턴 기간 후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대리 직급으로 업무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