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개수수료 국내 최저 3%, 광고비, 입점비 무료코리아센터 시스템 고도화 및 콜센터 운영
  • 코리아센터는 강원도, 강원도농어촌민박협회, 강원도경제진흥원과 강원도형 농어촌민박 통합예약시스템을 7월에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강원도형 농어촌민박 통합예약시스템은 중개수수료가 3%로서 전국 최저 요율이다. 광고비와 입점비가 없어 민박업체의 부담을 크게 덜어주게 된다.

    코리아센터는 강원도형 농어촌민박 통합예약시스템의 시스템 고도화와 24시간 콜센터 운영 등을 전담한다. 기본시스템은 강원도농어촌민박협회가 구축했으며 강원도경제진흥원은 홍보와 마케팅을 맡는다.

    강원도는 민박업소 2000곳 이상의 가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00개의 민박업소 가입 시 매출액의 최대 15% 수수료 절감효과로 연간 최대 107억원이 민박사업자의 소득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모바일강원상품권,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 등을 연동해 경제활성화 선순환 효과를 창출하겠다는 복안이다. 향후 지역축제 및 체험휴양마을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민박 체류와 인근 관광을 함께 할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는 7월 농어촌민박 통합예약시스템 출시에 맞춰 평화지역 민박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대 7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강원도 모바일강원상품권을 이용하면 최대 8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