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출시, 영어·중국어·일본어·한국어 지원
  • 한빛소프트는 자사의 주요 게임 지식재산권(IP) 중 하나인 ‘헬게이트’를 활용한 VR 게임 '헬게이트 VR'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헬게이트 VR은 3월 31일 글로벌 PC게임 플랫폼인 '스팀'에 전격 출시됐다. 이 게임은 언리얼4 엔진을 활용해 특유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를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한 VR 슈팅게임이다. 영어·중국어·일본어·한국어 인터페이스와 풀보이스를 지원하며 HTC Vive 및 Oculus Rift 기기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스팀을 통해 글로벌 지역에 우선적으로 출시했으며, 국내의 경우는 등급 심의가 마무리되는 4월 중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헬게이트 VR은 싱글플레이 게임으로 권장 PC 사양은 i7-6700k급 CPU와 GTX 1060급 GPU, 16GB 램, 다이렉트X 11 등이며, 10GB 이상의 저장공간이 필요하다.

    가격은 34.99달러로,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출시 후 7일동안 20%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헬게이트:런던’ PC버전과 꾸러미로 판매되는 ‘프리미엄 헬게이트 콜렉션’ 합본 패키지로 구매할 경우에는 출시 20% 할인과 함께 꾸러미 25% 추가 할인까지 적용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헬게이트 IP에 대한 글로벌 유저들의 관심은 매우 높다. 한빛소프트는 지난 2018년 원작인 헬게이트:런던 PC 버전을 스팀을 통해 재출시한 결과 이틀만에 2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