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100년 역사 만들 6대 추진사항 발표
  • ▲ ⓒ전북은행
    ▲ ⓒ전북은행
    서한국 전북은행장이 1일 취임식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서 행장은 첫 전북은행 출신 행장이다.

    이날 취임식은 서 행장이 직접 준비한 은행 비전과 경영 철학 등을 담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취임사 낭독 대신 이어셋을 착용하고 단상에 오른 서 행장은 33년 전 첫 출근의 벅참과 설렘을 회상했다. 

    그는 "진정성을 바탕으로 정도(正道)를 걸으며 전북은행의 이정표가 될 새로운 첫 걸음을 힘차게 내딛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 행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언택트, 디지털뉴딜 등으로 대표되는 금융 산업의 생태계 변화 속 전북은행의 100년 역사를 만들기 위한 6대 추진사항도 발표했다. 

    세부적으로 ▶전북은행만의 경쟁력으로 무장한 핵심사업의 정교화 및 고도화 ▶영업기반 강화와 신성장 동력의 지속 발굴을 통한 새로운 수익원 창출 및 다각화 ▶디지털 금융의 새로운 표준과 방향성 설정 및 디지털 전략 수립 ▶조직문화 혁신 ▶사람 중심 경영 실천 ▶전사적 리스크 관리를 통한 고객중심 경영 등이다.

    서 행장은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향토은행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도민과 고객들로부터 사랑과 신뢰 받을 수 있는 은행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소외계층에 대한 금융지원에도 더욱 세심한 배려를 기울여 사람 중심의 따뜻한 금융을 실현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