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Daily New패션·뷰티] 락앤락, 네이처리퍼블릭, 신원 外

락앤락, 자원순환 캠페인 참여 거점 확대네이처리퍼블릭, ‘비타페어C 잡티 세럼’ 구입시 고려은단 쏠라C 증정올리브영,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솔루션 도입

입력 2021-04-05 10:03 | 수정 2021-04-05 11:17

▲ ⓒ락앤락

◇ 락앤락, 자원순환 캠페인 참여 거점 확대

락앤락은 자사에서 진행하는 자원순환 캠페인 문화 확산을 위해 아름다운가게, 제주올레와 손잡고 밀폐용기 수거 거점을 확대한다.

락앤락은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의 올해 첫번째 활동으로 2월부터 8월까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 재활용하는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플레이스엘엘 매장 외에 아름다운가게 서울 전 지점 27곳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제주올레의 공식 안내소 4곳(7코스∙15코스∙18코스∙21코스)에 수거함을 추가 설치하며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자원순환 인식을 확산하겠다는 취지다. 아름다운가게에서는 4월 한 달간 수거를 진행하며, 제주올레에 설치된 수거함은 이번 캠페인이 종료되는 8월까지 이어진다.

락앤락은 캠페인 확대 운영을 기념해, 새로운 수거처에서 캠페인에 참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4월30일까지 아름다운가게와 제주올레 수거처에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가져올 경우, 락앤락 자사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5000원을 지급한다.

수거 대상은 락앤락 제품뿐 아니라 브랜드에 상관없이 다회용 플라스틱 밀폐용기면 모두 가능하다. 업사이클링을 위해 깨끗이 세척된 상태여야 하며, 파손된 제품이어도 무방하나 일회용기는 제외된다. 

▲ ⓒ네이처리퍼블릭

◇ 네이처리퍼블릭, ‘비타페어C 잡티 세럼’ 구입 시 ‘고려은단 쏠라C’ 증정

네이처리퍼블릭은 시즌 주력 제품인 ‘비타페어C 잡티 세럼’ 구입 시 ‘고려은단 쏠라C’ 1Box(64정)를 증정하는 ‘비타페어C X 쏠라C’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매장서 동시에 실시하며,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비타페어C 잡티 세럼’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그동안 고객들에게 받은 많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은 정제수 대신 제주 그린 레몬 추출물 79.9%를 함유해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는 설명이다. 공인 시험 기관에서 진행한 색소 침착, 멜라닌, 피부결 등 9가지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했다.

▲ ⓒ올리브영

◇ 올리브영,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솔루션 도입

올리브영은 데이터 기반 건강 솔루션 플랫폼 ‘건강비밀’과 손잡고, 모바일 앱(App)에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서비스를 도입한다.

지난해 2023년까지 건강식품 매출 2배 확대를 선언한 바 있는 올리브영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은 MZ세대를 집중 공략하고, 헬스 사업 육성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건강비밀’은 와이즈셀렉션이 만든 자가 진단 기반 건강식품 추천 플랫폼이다. 자체 개발한 데이터 기반 알고리즘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건강식품 추천 솔루션을 제공한다.

올리브영은 MZ세대의 올바른 건강식품 섭취를 돕기 위해 ‘전문성 확보’를 목표로 서비스 도입을 추진했다. 올리브영이 갖춘 상품 다양성에 개인별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에 맞춘 추천 서비스를 더해 공신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취지다.

올리브영은 ‘건강비밀’의 데이터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 공식 모바일 앱 내에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서비스를 구현했다.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 로그인 후 ‘나에게 필요한 건강식품 찾기’ 탭을 클릭하면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성별·연령대 등 기초 정보를 입력한 뒤 건강 고민, 식생활 습관, 선호하는 건강식품 제형 등 총 10개의 설문에 답하면 필요한 영양 성분을 고려한 최적의 건강식품을 선별해 추천한다. 주요 건강 고민에 따라 최대 3개의 상품이 추천되며, 건강 상태에 대한 간단한 코멘트와 함께 나에게 필요한 대표 영양소, 추천 성분 등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피로·면역·스트레스 등 건강 고민별로 추천된 상품을 장바구니에 바로 담을 수 있도록 해 구매 편의성도 높였다.

올리브영은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지난해 헬스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작한 ‘건강 새로고침’ 캠페인 확대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매월 다른 콘셉트의 건강식품 큐레이션(추천)을 강화하는 한편, MZ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효소 도입 등 이너뷰티 상품군 확대도 지속할 예정이다. 전국 매장에서는 기존에 브랜드별로 진열했던 상품들을 기능별 진열로 변경, 고객이 더 직관적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 ⓒ에이블씨엔씨

◇ 에이블씨엔씨 4월 ‘눙크 페스타’ 실시

에이블씨엔씨 종합 화장품 온라인 몰 '마이눙크'가 7일까지 3일간 ‘눙크 페스타’를 실시한다.

이번 눙크 페스타에서는 미샤, 어퓨 등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브랜드는 물론, 설화수, 맥, AHC, 닥터자르트, 스틸라 등 300개 이상 브랜드 5000여 가지 제품이 최대 90%까지 할인된다.

설화수 ‘탄력 에센셜 3종 세트’는 40% 할인된 9만6500원에, 맥 ‘러브미 립스틱 403 대디스걸’은 36% 할인된 1만9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메디힐 ‘콜라겐 임팩트 에센셜 마스크 EX 10매’는 66% 저렴한 6900원에 준비됐다. 리얼베리어 ‘세라마이드 모이스처 수딩크림’은 무려 90% 할인이 적용된 1만200원에 판매된다.

이번 행사는 전국 눙크 매장 및 온라인 마이눙크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일부 품목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할인율이 상이하며, 마일리지 사용은 가능하나 적립은 불가하다.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 에스아이빌리지, 명품 선글라스 파격 행사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6일과 7일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 내에 있는 면세품 전문관에서 면세점에서 판매하던 명품 선글라스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총 결제 금액의 5%를 e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e포인트는 에스아이빌리지 내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쇼핑 지원금이다.

행사 첫날인 6일에는 인기 브랜드 구찌 선글라스 전 상품을 5% 추가 할인한다. 구찌의 스테디셀러 선글라스 상품들이 대거 공개될 예정이어서 기대감도 크다. 면세점에서 36만원에 판매하던 구찌 선글라스는 13만6800원, 44만8000에 판매하던 상품은 23만8000원에 판매하고 총 결제금액의 5%를 e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톰포드, 크리스찬디올, 생로랑, 보테가 베네타, 펜디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명품 선글라스 상품들도 면세점 가격보다 파격가에 구입할 수 있다.

에스아이빌리지는 선글라스 외에도 6일과 7일 양일간 면세품 전문관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의 5%를 e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페이백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신원, 온라인 전용 브랜드 베이지이크 론칭

신원의 모던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지이크(SIEG)’에서 온라인 전용 브랜드 ‘베이지이크(BASIEG)’를 공개했다.

‘베이지이크(BASIEG)’는 ‘베이직(BASIC)’과 ‘지이크(SIEG)’의 합성어로, 지이크의 아이덴티티가 가득 담긴 기본에 충실한 데일리 웨어를 지향한다.

‘ECO FRIENDLY DAILY WEAR’라는 콘셉트로 시간이 흘러도 옷장에 항상 간직하고 싶은 옷을 표방하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민과 실천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지이크 관계자는 “고객 접근성 증대를 위한 온라인 유통 역량 강화는 물론 상품 카테고리 다양화를 구축하기 위해 양질의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무장한 온라인 전용 브랜드가 필요했다”라며 ‘베이지이크’ 출시에 대한 배경을 설명했다.

‘베이지이크’는 ON&OFF TIME에 모두 착용 가능한 범용성 있는 아이템 위주로 구성됐다. 또 ‘베이지이크’는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고객에게 택배로 발송되는 만큼 무분별하게 방출되는 쓰레기와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생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한 포장재를 사용했다.
김보라 기자 bora6693@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