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성북우리아이들병원, 운동·체형·교정 클리닉 개설

일대일 맞춤 운동 및 체형 교정 치료 연계

입력 2021-04-22 16:41 | 수정 2021-04-22 16:41

▲ ⓒ성북우리아이들병원

보건복지부 지정 전국 유일 소아청소년 전문병원인 성북우리아이들병원은 내달부터 소아청소년 내분비 클리닉에 운동 치료와 체형 교정 클리닉을 개설한다고 22일 밝혔다.
 
성북우리아이들병원 내분비 클리닉에 새로이 추가되는 운동 체형 교정 클리닉에서는 아이의 현재 성장 상태와 비만 정도, 체형 및 자세에 대한 검사와 평가를 시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문 운동 치료사의 일대일 맞춤 운동 치료와 체형 교정 치료가 연계된다. 

정확한 검사를 위해 최신 3D 체형분석 시스템인 엑스바디 장비를 도입, 이를 통해 체형 불균형이나 보행 문제, 족부 문제 등을 면밀히 확인할 수 있다. 

척추측만, 거북목, 굽은등, 하지부정렬, 족부 변형 등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저해하는 원인 요소들을 통합적으로 평가하고 진단할 수 있다. 

김혜련 센터장은 “올바른 성장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방법을 찾던 중 운동 치료 및 체형 교정 클리닉을 기획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줄어든 활동량으로 생기는 비만과 그 합병증 등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저해하는 여러 가지 요소들을 해결하고 성장 잠재력을 집중적으로 촉진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5월 문을 여는 성북우리아이들병원 운동 체형 교정 클리닉은 3D 체형분석 시스템을 통해 성장을 저해하는 요소들을 통합적으로 분석해 결과에 따른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독립된 넓은 공간에서 다양한 도구를 이용한 운동 치료와 필라테스를 통해 체형 교정을 시행한다. 
박근빈 기자 ray@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