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은행원이 고객 맞춤형 디지털 지점 만들어 자기주도적 영업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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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은 비대면 채널의 편리함과 대면 채널의 고객응대 장점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 My브랜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My브랜치는 개별 영업점 환경과 고객의 특성에 맞는 가상의 온라인 지점을 직원이 직접 만들어 자기주도적 영업을 수행할 수 있는 혁신적 금융 플랫폼이다.불특정 다수 고객에게 똑같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였던 기존 비대면 서비스와 달리 My브랜치는 ▲기업 브랜치 ▲아파트 입주민 브랜치 ▲각종 커뮤니티 브랜치 등 다양한 고객군별 특성에 맞춘 상품을 구성해 특화된 금융서비스와 콘텐츠를 영업점 직원이 직접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 된다.또한 직원들은 My브랜치를 통해 거래중인 고객을 온라인으로 만나 금융 상담과 사후관리 등 비대면 케어가 가능해졌다.My브랜치 플랫폼에서는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이용현황과 판매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브랜치의 형태, 상품, 컨텐츠를 신속하게 재구성할 수 있다. 은행원 한 명이 하나의 지점을 운영해 자기주도적 영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하나은행 거래가 없는 고객도 영업점 방문없이 My브랜치에서 개인대출, 예·적금, 카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으며, 앱 설치와 공인인증서 없이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