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피포인트 PLCC' 출시 등을 위한 업무 협약식 이후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이경배 섹타나인 대표(왼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국민카드
    ▲ '해피포인트 PLCC' 출시 등을 위한 업무 협약식 이후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이경배 섹타나인 대표(왼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SPC그룹과 손 잡고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 ‘해피포인트 PLCC’를 하반기 선보인다.

    국민카드는 지난 26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SPC그룹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과 PLCC 출시를 비롯한 제휴, 마케팅,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SPC그룹의 다양한 외식·식음료 브랜드 이용 시 ‘해피포인트’ 멤버십 서비스는 물론 고객 체감도가 높은 혜택을 제공하는 PLCC를 오는 하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PLCC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초개인화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또 양사가 보유한 카드 결제 데이터 등 금융 데이터와 식음료 매출 데이터, 멤버십 고객 현황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비식별화 조치 후 상호 결합해 기존 사업 효율성 제고와 신사업 공동 발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하반기 선보일 PLCC는 SPC그룹의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 관련 혜택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했다. 최근 이용 증가세가 확연한 온라인·모바일 채널과 SPC그룹의 자체 모바일 결제 앱인 ‘해피오더’ 이용 시 추가 또는 강화된 고객 혜택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성별·연령별·지역별·시간대별 이용 특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혜택과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그에 따른 부가적인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